검색어 입력폼

외식성공 사례(큰들)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창업. 식당마게팅 - 외식성공 사례

목차

Ⅰ.서론

Ⅱ.본론
(주)큰들F&B

1) 하루원
(1) 하루원이란?
(2) 개발 배경
(3) 성공전략
(4) 성공포인트

2) 하루야

3) 가마고을
(1) 업체 소개
(2) 성공 요인

4) 홈벤토
(1) 업체 소개
(2) 성공 요인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외식창업은 사람을 상대로 하는 서비스업으로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사업으로 생각하지만 가장 어려운 사업이 바로 외식창업이라 볼 수 있다. 요즘은 먹고 살기 위해서 외식창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하기 위해서 잘나가던 회사원들까지 외식업계로 뛰어드는 이 시점에 요리를 좋아한다고 또는 잘 한다고 해서 다 외식창업에서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매일 많은 외식업체들이 나타나고 사라지는 이 시점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큰들F&B` 대해서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이들 역시 남들과 다른 노력으로 이 위치까지 올라왔기에 많은 배울 점들을 내포하고 있다.

(주)큰들F&B는 1995년 국내 최초 우동시장을 개척한 후지우동을 시작으로 출범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입니다. 수타식 우동전문점 ‘후지우동’, 디지털식 가마솥밥 전문점 ‘가마고을’, 얼리지 않은 생돈가스전문점 ‘하루야’, 일본요리 홈서비스 ‘홈벤토’, 숙성김치삼겹살전문점 ‘큰들’에 이어 지난 2007년 샤브와구이가 맛있는집 “하루원”이라는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Ⅱ. 본론
(주) 큰들F&B
[큰들]은 본래 한자의 큰대의 ‘大’와 들야의 ‘野’에서 어원을 가져와 광활하고 드넓은 들판을 상징합니다.
메마른 대지에 수차례 비가 뿌려지면 어린 새싹들은 저마다 뿌리를 깊게 내리고 초록물결을 이루며 쉴 새 없이 바람에 흔들립니다. 그리고 그 들판은 강한 비바람에 쓰러지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 보란 듯이 바람보다 먼저 일어서는 강인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큰들]이 상징하는 의미는 무수히 많은 시련과 고통을 이겨내고, 다시 일어서는 들판의 강인한 ‘힘’과 황금들판의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광활한 들판의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 꿋꿋한 생명력을 통해 영속하는 기업의 가치를 큰들F&B는 그려나갈 것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