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바이스에 관한 독후감.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Mr.리바이(리바이스청바지 아시죠?)
관련 도서를 읽고 쓴 독후감및 내용 요약문입니다.
단순히 디자이너나 의상제작에 관한 글에 맞추어 쓴글이 아니라
경영학과 관련하여 그의 성공노하우 경영노하우를 접목시켜 썼습니다.

목차

리바이스의 어린시절
경영자로서의 리바이스
디자이너로서의 리바이스
평범한 가정의 아버지로서의 아들로서의 리바이스
리바이스가 현재를 살고있는 우리에게 미친영향
리바이스 책 표지와 관련 그림및 사진
리바이스에 관해서 느낀점 배운점
그의 경영노하우
그의 성공비결

본문내용

경영에 있어서 위대한 선구자적 역할을 한 사람에 대한 책을 읽고 나도 무언가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내 전공과 관련도 있고 도움도 될 것 같아서, 평소에 내가 좋아하던 리바이스브랜드의 창시자에 대한 책이라고 해서 택하게 되었다.^-^

리바이스라는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바지회사이다. 이 회사를 설립한 리바이의 숨겨진 경영법과 그의 인생에 대해서 써보고자 한다.

리바이의 원래 이름은 룁 슈트라우스 이다.
1829년. 그의 어린시절은 작게는, 가난한 유대 행상인의 일곱 자녀 중 막내로 태어나 십대 시절부터 아버지를 따라 행상에 따라 나서며 일을 하며 자랐고, 또한 크게는 독일의 유태인으로서 어린시절을 불공평한 차별 속에서 평탄치 않게 자라왔다.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특정한 직업을 가져야만 하고 정해진 곳에서만 살아야하고 세금을 더내야하고 결혼도 마음대로 할 수가 없었다. 그는 막내이긴 했지만 대부분 형들이 출가한 상태여서 집안 경제를 위해 아버지를 따라 어릴 적부터 일을 도왔다.

룁이 처음 돈을 벌어야겠다고, 부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다름 아닌 첫사랑을 이루기 위해서였다. 룁은 부유한 독일 귀족의 딸 파울리네를 사랑하게 되지만, 가난하다는 이유와 신분상의 이유로 양가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고, 룁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파울리네에게 어울리는 멋진 남자가 되서 나타나겠다는 일념하나로, 유태인에 대한 차별 없이 평등한 대접을 받는 기회의 땅 미국으로 용기를 내어 가족과 함께 이주하게 된다.

룁은 미국으로 오면서 이름을 영어식으로 바꾸게 되었고, 그 이름이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리바이 이다. 어쩌면 룁은 이름을 리바이로 바꾸는 순간부터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닌 듯싶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