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북유럽의 축구선수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북유럽의 축구선수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소에 우리나라 사람들을 보면 북유럽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매우 부족하다고 본다. 본인도 평소에 북유럽에 관한 관심도와 지식이 매우 부족하였다. 하지만 이번 ‘북유럽사회와 문화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북유럽이 매우 아름답고 한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평소 북유럽에 대한 기초소양이 부족했던 본인은 북유럽의 여러 나라 중 몇몇 나라들의 유명한 상징을 본인이 평소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는 유럽 명문구단에서 뛰고 있는 축구스타들을 결부지어 북유럽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켜보려고 한다.


먼저 ‘북유럽의 맹주’라 불리는 스웨덴에 대해 축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바이킹으로 유명한 이 나라. 역시 바이킹의 후손답게 매우 공격적이다. 스웨덴의 유명축구선수들을 살펴보면 이들 역시 공격수임을 알 수 있다. 먼저 자국리그에서 말년을 마무리하다가 잠시 맨유로 임대 온 핸릭 라르손, 분명 fc바로셀로나 시절 그의 전성기 때보단 떨어졌지만 인상깊은 활약을 보여준 것은 사실이다. 또 미드필더지만 공격수 못지않는 득점력을 뽑낸 프레드릭 융베리, 그는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손꼽히는 윙/윙포워드 이며 빠른 스피드와 전광석화 같은 드리블로 윙치고는 많은 득점을 하였다. 베컴같은 크로서 보단 긱스나 피구같은 드리블러에 더 알맞은 선수였다. 그러나 여러 스웨덴 선수 중 본인이 소개하고자 하는 선수는 2008년 세리에A 최우수선수, 최우수 외국인 선수와 스웨덴 MVP에 선정되는 등 요즘 한창 주가가 높은 줄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