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동산 투자의 경제성 분석기법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부동산 투자의 경제성 분석기법의 내용을 ppt와 한글파일을 같이 올립니다.
한글파일은 발표대본으로 사용하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노력 많이 한 자료입니다.5일동안 아무것도 못먹고 잠도못잤습니다. 최근에 만든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부동산 투자

개념: 부동산투자란 확실한 현재의 소비를 희생하여, 생상활동을 통해 장래의 불확실한 수익의 획득을 목적으로 합리적 안전성과 원금의 궁극적인 회수를 전제로 항구적인 용도를 갖는 부동산에 자본을 투입하는 행위이다. 그런데 장래의 수익은 불확실하므로 항상 위험이 내포하고 있다. 또한 투자의 대상이 되는 부동산을 투자성 부동산 또는 수익성 부동산이라 한다.

투자성부동산의 개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합리적 안전성과 원금의 궁극적인 회수가능성이 있어야 한다.
2.그 자체가 기업체의 일부를 이루고 있어야 한다.
3.개발. 축조되어 있음으로써 그 자체가 하나의 유용성의 단위가 될 수 있어야 한다.
4.생산활동에 이용될 수 있는 자산이어야 한다.

★투자의 종류
1.실물투자(real investment): 자원의 희소성이나 인플레이션 등에 의하여 상품가치가 증가하는 것에 대하여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금,은,보석,골동품,예술품,부동산 등의 실물에 투자하는 것이다.
2.재무투자(financial investment): 공채,주식,사채,외환 등의 금융유가증권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통화가 안정되고 경제성장이나 생산성 향상등이 유리하게 되면 재무투자의 기회가 많아진다.

★부동산투자의 장단점
1.부동산투자의 장점
-지렛대효과(leverage effect) 향유
-절세효과: 부동산은 낮은 세율, 세액공제 등의 기회가 있어 세금을 최소화할 수 있다.
-구매력 보호: 부동산은 인플레이션으로부터 보호기능을 가지고 있다.
-소유의 긍지
-인적 통제 가능: 부동산은 증권이나 채권 등과 같은 투자재산과 마찬가지로 투자가에게 인적 통제의 기회를 부여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