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국여인과 공작 (The Lady and The Duke)

저작시기 2008.04 |등록일 2009.06.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영화와 미술이라는 수업시간에
영국여인과 공작이라는 영화를 감상하고 난 후
작품해석, 영화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느낀점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감독
★주연
★작품해석
★들여다보기
★영화를 보고난 후

본문내용

★감독 - 에릭 로메르 (Eric Rohmer)
★주연 - 루시 러셀...그레이스 엘리엇 (Lucy Russell...Grace Elliott), 장-클로드 드레퓌스...오를레앙 공작 (Jean-Claude Dreyfus...The Duke of Orleans), 레오나르 코비앙...샹스네 (Léonard Cobiant....Champcenetz), 샤를로트 베리...풀셰리 (Charlotte Véry...Pulcherie), 로제트...팡 셰트 (Rosette...Fanchette), 카롤린느 모랭...나농 (Caroline Morin...Nanon)
★작품해석 - 그레이스는 루이 16세와 사촌지간이었던 귀족 오를레앙과의 연애를 청산하고 좋은 친구 사이로 지내기로 한다. 혁명이 닥치면서 오를레앙 공작에 대한 믿음과 신의를 지키려다 역사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다. 70년대 후반 과 <갈루아인 페르스발>이라는 두 편의 독창적인 스타일의 역사물에 이어 그레이스 엘리어트의 회고록 <프랑스혁명의 기록>을 영화화한 로메르의 세 번째 역사극이자 발표 당시 연극적 구성과 회화적 이미지로 화제가 되었던 디지털 영화이다. 르누아르, 로셀리니, 히치콕 등의 미장센에 대해 탁월한 연구를 수행했던 로메르는 단순하고 사실적인 묘사와 인위적이고 회화적인 묘사를 결합해 매우 계산된 영화 형식을 선보였다. 단순하고 명백한 영화의 이야기와 연극적이고 회화적인 공간을 서로 충돌하게 만들어 독특한 시청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냈는데 이 같은 회화적 기법과 영화적 기법의 융합은 이 작품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시도되고 있다. 이 작품은 프랑스혁명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로메르의 지적처럼 시대와 사건보다는 인물에 초점을 맞춰 섬세한 심리묘사를 펼쳐 보이며 아름다움의 찬미자였던 로메르의 면면을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다.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공로상 수상.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