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미션의 기독교적 해석에 관한 레포트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영화 `미션`의 기독교적 해석에 관한 레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미션’에서 ‘미션’이란 어떤 의미일까? 요약해서 말하자면 선교라는 의미이다. 즉, 그리스도교 신앙을 전하는 교회의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선교활동은 모든 종교가 가지고 있는 배타주의에 근거한 종교에서 하나의 필수불가결한 활동이다. 우리들은 유난히 기독교의 선교활동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다. 빨간 십자가를 들고 크게 음악소리를 틀어놓고 “예수 천국, 불신 지옥”이라는 글귀를 새긴 플랜카드를 치켜세우며 선교를 하는 모습은 명동거리, 신촌 거리등... 대부분의 번화가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장면이다. 또, 지하철역이나 기차역에서 “예수 믿고 천국가자” 라는 구호를 외치며 몇 분 지나지 않아 읽히지도 않은 채 그나마 대접받아야 쓰레기통에 버리질 조그만 종이를 나눠주며 선교하는 모습도 우리들에게 결코 어색하지 않다. 그런 약간은 유별나 보이는 기독교의 선교활동 방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반감을 자아내게 하는 데에 충분하다. 이런 ‘선교’활동은 우리 현대사회에서 불가피하게 일어나는 타인의 삶에 대한 개입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 ‘선교’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두고 ‘미션’이라는 영화에 대해 보고서를 쓰고자 한다.

먼저, 영화 ‘미션’은 역사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종교 영화이다. 이 영화를 충분히 이해하고 감상하기 위해서는 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을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 영화의 줄거리는 백인들이 신대륙을 발견한 뒤, 원주민들을 정복하려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신대륙 발견 당시 가톨릭은 세속화되어 있었고, 유럽의 열강들은 새로운 부의 자원을 찾고자 하는 데에 눈이 멀어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