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서드에이지 서평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6.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윌리엄 새들러의 the third age의 내용요약 및 책의 의의를 정리하였다.

목차

Ⅰ. 들어가며 (노년기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그 변화 속에서 본서의 의의)
Ⅱ. 책의 내용 (인생의 새로운 성장을 위한 6가지 원칙)
Ⅲ. 서평 (우리사회에서 본서의 의의)
Ⅳ. 마치며 (인생의 황혼기를 준비하는 바람직한 자세)

본문내용

2008년 방영되었던 김수현 작가의 ‘엄마가 뿔났다’라는 드라마는 국민어머니로 인지도가 높은 김혜자 씨를 주인공으로 중장년 주부의 삶의 애환을 다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그러나 이 드라마에서 주목할 부분은 주인공의 이야기가 아니라 이순재 씨가 연기하신 할아버지의 역할이다. 예전 드라마 같은 경우라면 할아버지의 역할이라면 대가족의 수장이지만 실질적인 권력은 없이 집안의 상징적인 존재로만 치부되어, 드라마 상으로도 매우 한정된 비중을 차지할 뿐 아니라, 등장하는 장면의 배경도 주로 안방이나 정원 등 집안 내에 그쳤을 것이다. 하지만 ‘엄마가 뿔났다’에 등장하는 할아버지의 역할은 예전과는 조금 다른 측면이 있다. 초기에는 전형적인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줄거리가 전게되어 갈수록 핸드폰을 장만하고, 애인을 사귀며, 스스로 운전대를 잡고 애인과 함께 교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다소 파격적인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였지만, 그렇게 충격적으로 다가오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말은 즉 실제로 이순재 씨와 같은 70~80대 노인들이 모두 그렇지는 않더라도 일부 노인들에게 일어날 수 있음직한 일이라고 시청자들이 생각하고 있었다는 말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