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쟈스민의 효능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09.06.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무료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재스민은 “꽃 향유의 왕”으로 불리며, 사랑의 묘약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었으며, 인도에서 향고(고약)제와 의식용으로 널리 사용되었고, 방문객이 꽃으로 만든 팔찌와 목걸이로 치장 하였다고 한다. 재스민의 꽃은 매우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으며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꽃차이기도 하다. 청초한 꽃 모양이 의외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는 재스민은 달콤하고 관능적인 향기는 어느 유명 향수보다 더 좋은 꽃이다. 때문에 옛날부터 향수나 차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꽃말은 `관능적`, `당신의 나의 것`등이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신혼부부의 침대에 재스민 향수를 뿌리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재스민 꽃은 피부(건조성 민감 피부)에 탄력을 주는 성분과 생리 정상화, 산후 고통 완화, 모유촉진, 냉증, 스트레스성 위통, 우울증, 목소리가 쉬었을 때에 좋으며, 기분을 고양시켜 내분비계를 조절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재스민차를 마시면 생리·심리 두 면에서 진정효과가 있다는 것이 일본 이토엔사와 교토대학대학원 식품생물과학전공 영양화학연구실의 공동연구로 밝혀졌다. 공동연구진은 재스민차의 향이 자율신경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심박수가 줄고 부교감신경활동이 항진되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이번 연구에선 자율신경활동을 심장박동의 박동간격(R-R간격)으로 측정하는 심장박동변동 파워스펙트럼 해석법을 이용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