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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체중관리법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9.06.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효과적인 체중관리법

목차

* 효과적인 체중관리법
[현재]
[계획]

본문내용

앞으로 생활할 나의 계획표다. 먼저 잠자는 시간을 저녁 11시로 정했다. 성인의 경우 저녁11시~2시까지 성장 호르몬이 분비된다. 성장호르몬이 결핍 될 경우 비만을 불러온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늦어도 그전보다는 이른 2시 전까지는 잠자리에 들어야한다. 그리고 7~8시간의 수면시간을 유지하여 보통 7시경에는 일어난다. 그리고 아침식사는 꼭 하고, 집 앞 공원이나 헬스장에서 가벼운 조깅이나 스트레칭과 같은 아침운동을 한다. 아침운동은 공복에 하는 것이 좋다는 사람도 있고 밥 먹고 바로 하는 것이 살을 빼는 데는 효과가 있다는 사람도 있었다. 뭐가 좋은 건지 모르겠다. 그래서 나는 아침에 공복에 운동을 하면, 배가 고파서 의욕도 없고, 머리가 멍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고 정신을 좀 깨운 후 운동을 하는 것으로 계획했다. 그리고 운동은 나에게 맞는 운동을 해야 한다고 했다.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기 위해 병원에 가거나 트레이너한테 처방을 받지는 않았다. 그래서 생각한 운동은 내가 좋아하고 즐겁게 계속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았다. 그 운동은 스쿼시다. 1학기 때 학교에 다니면서 스쿼시를 하러 다녔는데 2학기 개강 이후 운동을 하지 못했다. 지금까지 살을 뺀답시고 여러 운동들을 배우러 다녀봤지만 내가 흥미를 갖고 즐겁게 했던 운동은 스쿼시밖에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다시 스쿼시를 시작하려고 한다. 스쿼시는 유산소 운동이고 칼로리 소모도 커서 내가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운동을 하고 나머지 하루 시간을 보내면 정말 알찬 하루가 될 것 같다. 게을렀던 사람도 부지런 해 질 것이다.
이렇게 운동을 하고 하루에 남은 시간을 보내면 내가 만족하는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운동은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 이로써 상해로 들어갈 비용도 줄어들게 한다. 그리고 운동은 하고 나면 몸도 가뿐하고 기분이 좋아진다. 하지만 시작 하는 게 가장 힘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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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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