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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9.06.0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8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한 깔끔한 발표자료

목차

감기예방에 좋은 음식
1. 닭고기
2. 참치
3. 단호박
4. 키위
5. 감기에 좋은 음료들
6. 모과차 만드는 법

본문내용

닭고기
예로부터 서양에서는 감기에 걸리면 최상의 치료식으로 닭고기 수프를 먹어왔습니다. 이는 닭고기가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지방 함량이 훨씬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소화가 잘 될 뿐더러 메티오닌과 니아신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이기때문입니다. 또한 가래 제거효과도 있어 목감기 치료에 아주 좋습니다. 닭 날개에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예방하는 콘드로이틴 성분이 풍부해 양귀비가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닭의 껍질은 지방이 많아 비만과 고지혈증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되도록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참치
참치에 풍부한 단백질과 타우린은 간장 보호와 피로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 B와E, 셀라늄은 면연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감기는 물론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다만 비타민 C가 부족하기 때문에 신선한 생야채와 함께 먹고 식후에는 키위나 오렌지 등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를 높이는 방법, 이밖에도 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인 DNA와 EPA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불포화지방산은 피를 맑게 하여 동맥경화와 암을 예방해준다. 튀기거나 구우면 불포화지방산인 DNA성분이 손실되므로, 회로 먹거나 조림으로 조리하는 것이 좋다. 껍질에는 비타민 B2가 많으므로 껍질째 조리하는 것이 포인트.

참고 자료

인터넷 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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