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練馬区(ねりまく) 네리마구의 지리적 성격, 역사적배경, 산업에 관하여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09.06.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일본 동경의 도시중 하나인 練馬区(ねりまく) 네리마구의
지리적 성격, 역사적배경, 산업에 관하여 쓴 리포트
-사진, 비교분석 표 有

목차

<지리적 성격>
<역사적 배경>
<산업>
<과제>

본문내용

<역사적 배경>
原始 • 古代
練馬(ねりま)에는 후기 구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기 시작했다. 石神井川(しゃくじんかわ)나 白子川 (しらこかわ)유역의 주변지역에서 약 3만년전의 석기가 발견되는 것으로 보아, 사람들이 강가에 정주하며 벼농사를 하고 있었던 것을 알 수 있다.たいか(大化)개신(645년)후, 율령제의 제도로 국군제도가 깔리고 豊島郡(としまぐん)의 지배를 받기 시작했다. 당시의 영주이었던 토시마는 지금의 치요다·츄우오·타이토·분쿄·아라카와·키타·이타바시·신쥬쿠·토시마·네리마의10구에 걸치는 넓은 지역을 차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네리마 지역은 샤쿠지이강이나 시라코강유역 등 한정된 지역에서만 취락을 하였지만 대부분은 초원과 삼림이 점재하는 광대한 원야 이었다고 추측된다.

비구니교유적 : 구석기·죠몽·근세시기로 추측된다. 구석기 시대에서 가장 낡은 시기에 속하는 관동 롬층안에서 석기가 출토되고 있는데 이후의 시기의 것도 많이 출토되고 있다. 이것으로 시라코강유역의 구석기 시대를 생각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되고 있다.
핫카야토유적 : 죠몽 시대 중순을 중심으로 하는 주거지역으로 추측된다.

카츠하라유적지점 : 구석기와 죠몽 시대 초~ 후반의 유적이다. 죠몽 시대 초에 잘 볼 수 있는 옥외에서 불을 피운 흔적의 대형의 로혈이 발견되고 있다.

中世
平安 (へいあん) 시대말기 율령제도가 깨지고 무사단이 탄생하게 되었다. 豊島郡(としまぐん) 가 세력을 펼치며 땅을 확보하면서 城 (しろ) 를 쌓기 시작했다. 城 (しろ) 지역은 풍부한 수원지이었기 때문에 太田氏 (おおたし) 와 豊島郡(としまぐん) 의 자리다툼으로 싸움이 일어나고 결국에는 200년동안 ねりま(練馬) 의 땅을 지배해 온 豊島郡(としまぐん) 는 멸하면서 太田氏 (おおたし) 의 지배를 받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