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두산그룹 두산엔진 최종 합격자 자기소개서 입니다.

저작시기 2008.07 |등록일 2009.06.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두산그룹 두산엔진 최종 합격자 자기소개서 입니다. 비록 훌륭한 자기소개서는 아니지만,
두산그룹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그것을 충분히 만족시킬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쓰기 위해
기분좋은 참고서가 되었으면 하네요.
취업 선배로서 자소서의 첫걸음을 느낀다고 생각하고 편안히 읽어보고
자신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를 생각하세요.

목차

1.학업 이외의 자신이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성취(achievement)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살아오면서 부딪혔던 가장 큰 장애물은 무엇이었으며, 그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기술하십시오.
3.생각의 차이로 다른 사람과 갈등을 겪었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 하십시오.
4.당신의 10년 후 모습을 그려 보십시오.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두산에 입사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기술하십시오.
5.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였던 경험을 기술하십시오.
6.친구들이 당신에게 붙인 별명이 있다면 어떤 것이며, 왜 그런 별명을 붙였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십시오.

본문내용

1.학업 이외의 자신이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성취(achievement)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50자 이상 500자 이내 입력
<보물을 찾다>
대학교1학년 때 친구들과 무작정 서신이란 바닷가로 자전거여행을 떠났습니다. 각자 돈은 3만원밖에 없었고, 속옷과 옷 몇 가지가 전부였습니다. 한여름 아스팔트에서는 아지랑이가 피어올랐고 길을 헤매 10시간 넘도록 이동하면서 탈진상태까지 갔지만, 친구와 함께 한다는 생각에 힘을 내었습니다. 특히 제 자전거만 기어가 없어 체인이 계속 빠지고, 1시간마다 다리에 쥐가 나 쓰러졌지만, 누구하나 불평 없이 달려와 다리를 주물러주고 식당에서 물을 얻어 냉찜질을 해주는 모습을 보고 ‘이런 것이 친구구나’라고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6일 동안 라면만 먹고 근처 밭에서 일을 도와 김치와 밥, 깻잎, 고추 등을 얻어먹었습니다. 썰물 때에는 갯벌에서 꽃게와 소라 등을 잡아 구워먹을 땐 민박집할아버지께서 ‘꽃게는 등이 납작한 것만 먹어야지 둥근 것은 독이 있다’고 말씀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중 략)
친구들은 나중에서야 `참 뻔뻔했던 아이였다`라며 웃으며 말해주었습니다. 이런 적극성을 통해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법을 배웠고, 다양한 친구를 접할 수 있어서 각각의 특징과 성격을 파악하여 생각이 다르더라도 벽을 쌓기보단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다보니 친구들은 사소한 부탁도 스스럼없이 하였고, 친구가 힘들 때 마음을 이해해주고 친구 입장에서 인정해주다보니 저는 터울이 없는 형제와 같은 친구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뻔뻔하게 다가와서는 속이 꽉 찬 만두처럼 포용력이 있다’고 하여 만두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적극적인 사교성으로 두산엔진에서도 화합된 동료로서 같은 목표를 바라보며, 서로를 이끌고 밀어줄 수 있는 두산인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