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성간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고찰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6.01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21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이성간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고찰"에 대한 발표자료 입니다.

아주 잘만들어진 파워포인트 파일과 발표와 제출을 할수 있는 한글파일

그리고 설문조사 파일이 있습니다. 완변한 레포트입니다.

A+받은 문서고요 제가 직접 만든문서 입니다.

09년5워달에 만들어 진문서 입니다.

과목은 여성과 사회라는 과목에서 만들었습니다.

"이성간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고찰"에 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조원 역할분담
2. 주제의 내용
3. 이성간 만남
4. 만남의 유형
5. 사랑 / 사랑의 유형
6. 사랑의 구성요소
7. 이성간 헤어짐
8. 헤어짐의 원인 / 과정
9. 헤어짐의 대처방안
10. 헤어짐의 장점 / 단점
11. 설문조사
12. 느낀점

본문내용

▪주제의 내용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도 사랑할 사람이 많습니다. 가족, 친구, 애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평생을 지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언젠가는 이들과 헤어질 수도 있습니다.
많은 헤어짐 가운에 저희는 이성간의 만남과 헤어짐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이별은 분명 힘든 일 입니다.
우리는 분명 아름다운 만남이었지만 그와는 반대로 이토록 힘든 이별에 대해서 특히 저희 또래가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이성간의 사랑과 이별에 대해서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사랑의 5가지 유형
[이타적 사랑] 이타적 사랑은 무조건적이고 헌신적으로 타인을 위하고 보살피는 사랑입니다. 대상으로부터 돌아오는 보상적인 대가에 상관없이 변함없이 주어지는 헌신적 사랑입니다. 이런 종류의 사랑에서는 자기희생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신의 사랑, 부모의 사랑이 이러한 이타적 사랑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동료적 사랑]동료적 사랑은 친한 친구에게서 느끼는 우정 같은 사랑입니다. 동료적 사랑은 상대방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나 일방적 헌신이 개입되지는 않으나, 깊은 신뢰와 친근감에 바탕을 둔 사랑입니다. 사랑(loving)과 좋아함(liking)은 흔히 상대방에 대해 갖는 애정의 강도에 의해서 구분되는데, 동료적 사랑에서 느끼는 감정은 좋아함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료적 사랑은 삶 속에서 오랜 기간 밀접한 관계를 가져온 사람에 대해 느끼는 애정과 의리를 의미합니다. 평생동안 인생의 풍파를 함께 헤쳐온 노부부의 사랑이 이러한 사랑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구성 요소 (사랑의 삼각형 이론)
Rovert Sternverg 는 사랑이란 삼각형의 세 변을 형성하는 것으로 간주 될 수 있는 세 개의 요소들의 면에서 이해될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의 이론을 사랑의 삼각형 이론이라고 합니다. 그는 사랑의 기본적인 요소로 3가지 즉, 친밀감 , 열정, 결심/헌심이란 요소를 들었습니다.

첫째 : 친밀감(intimacy)은 가깝게 느끼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들을 일컫습니다. 이는 연인 관계를 오래 지속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설문조사(이성의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고찰).hwp
여성과 사회.ppt
이성간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고찰.hwp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