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eo의 성공조건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9.05.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ceo의 성공조건

목차

A : Aggressive Risk-taker (위험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
B : Breakthrough Catalyst (5%는 불가능해도, 30%는 가능 하다)
C : Customer Advocate (고객의 말은 항상 맞다)
D : Deliberate Strategist (가는 길에는 이정표가 필요하다)
E : Enthusiastic Consultant (나를 따르라)
F : Forceful Executor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라)
G : Greedy Grinder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입안에 가 시가 돋친다)

본문내용

치열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한 CEO로 칭송받는 사람들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그들을 스타 CEO의 길로 이끌어 준 7가지 성공 조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최근 Wharton School은 미국 공영방송인 NBR(Nightly Business Report)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우리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 25명’을 발표했다. 그 명단에는 인텔의 앤디 그로브,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GE의 잭 웰치, 미연방준비위원회의 알랜 그린스펀, 크라이슬러의 리 아이아코카, 델컴퓨터의 마이클 델, 벅셔 헤서웨이의 워렌 버펫 등과 같은 평소 우리 눈에 많이 익었던 인물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었다.
이들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사회적·정치적 변화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경쟁의 룰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리고 산업 또는 기업 차원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혁신의 전형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런데, 기업의 모든 CEO가 이같이 성공한 CEO로서 평가 받게 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현실에서는 기업의 CEO가 중도에 하차하거나, 후임 CEO에게 커다란 짐을 남기고 불명예스럽게 떠나는 경우가 많다. 물론 한 기업의 최고 경영자가 된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지 않고서는, 그리고 남보다 탁월한 능력을 가지지 않고서는 그와 같은 자리까지 올라갈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실패한 CEO라는 오명을 남기는 데에는 그들이 CEO로서 가져야 할 CEO 고유의 성공 조건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데 그 원인이 있다. 그렇다면, 과연 성공한 CEO가 되기 위해서 어떠한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가? CEO에 대한 기존 연구 결과와 여러가지 사례 분석을 토대로 CEO가 갖추어야 할 7가지 성공 조건(A에서 G까지)이 무엇인지 알아 보기로 한다.

A : Aggressive Risk-taker (위험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
성공한 CEO는 엄격한 의미에서 프로 갬블러(Pro Gambler: 전문 도박사)와 비슷하다. 둘 다 위험하고 대담한 목표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목표를 향해 과감한 투자를 주저하지 않는다. 시간과 돈과 노력을 모두 쏟아 붓는다. 그 바탕에는 프런티어와 같은 모험 정신과 냉철한 판단력이 전제되어 있다. 그래서 성공한 CEO들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위험을 그저 수동적인 자세로 대처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미래를 바라 보고 자기 스스로를 불확실성과 위험에 적극 노출시키려고 애쓴다. 이런 점에서 여느 CEO들과는 큰 차이를 보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