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로병사의 비밀 녹차, 카테킨 성분의 효력 분석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9.05.29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TV‘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녹차에 관한 프로그램 시청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의 효능을 조사,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생로병사의 비밀 녹차, ’카테킨 성분의 효력 분석
■ 차(茶)산지 주 민들은 암 발생률이 낮다
■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예방하는 차의 놀라운 효능
■ 녹차, 잘 마시고 잘 먹자!

본문내용

생로병사의 비밀 녹차, ’카테킨 성분의 효력 분석
녹차, 건강을 마신다…KBS1 ‘생로병사의 비밀’카테킨 성분의 효력 분석

녹차를 마시면 특유의 떫은 맛이 난다. 단 맛의 커피에 익숙한 이들은 떫은 맛이 싫어서 녹차 마시길 꺼려한다.

그렇지만 ‘쓴 게 약’이라는 말처럼 녹차의 이 떫은 맛을 내게하는 ‘카테킨’ 성분은 암 억제·피부 미용·다이어트·두통 방지·치아 건강 등의 효력을 낸다.

뛰어난 건강보조제인 녹차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5년전 전국 200개에 불과하던 미국 내 찻집은 현재 1500∼1700여개로 증가했다.

또 녹차 산업매출은 61억6000만달러에 이르고 있다. 이처럼 녹차를 마시는 인구가 늘고 있는 것은 녹차가 건강 보증수표와 같기 때문이다.

일본 시즈오카 현립대학이 11년간 역학 조사한 결과, 녹차 생산지인 시즈오카현의 나카가와네 마을은 일본에서 암 발생률이 가장 낮은 지역으로 확인됐다.

또 허준의 동의보감에서는 차가 머리와 눈을 맑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정신을 맑게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녹차 속의 ‘데아닌’ 성분 덕분이다.

이뿐만 아니라 녹차는 비만 예방효과와 함께 피부 노화방지, 면역력 증대, 살균 효과 등을 지녔다. 시중에서 팔리는 다이어트 알약중에는 녹차의 유효성분을 함유한 제품까지 나왔다.

일본 시즈오카현의 중앙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충치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 녹차를 마시게 한다.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진보형 교수팀은 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4개월 간 연구한 결과, 녹차를 마신 집단의 충치 유발 세균수가 그렇지 않은 집단의 경우보다 줄어든 것으로 확인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