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포지셔닝 전략 (광고 분석)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5.29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광고 분석
1. 이미지 포지셔닝 - 벤츠
2. 이미지 포지셔닝 - KB 국민은행
3. 이미지 포지셔닝 - 디오스

목차

광고 분석

1. 이미지 포지셔닝 - 벤츠
2. 이미지 포지셔닝 - KB 국민은행
3. 이미지 포지셔닝 - 디오스

본문내용

벤츠의 재포지셔닝 - 당신이 모르고 있는 벤츠
벤츠는 나이 든 사람들이 타고 다니는 차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젊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삼아 이미지를 재 포지셔닝 하기위한 다양한 광고 전략과 기술개발을 병행하고 세단 뿐 아니라 SUV, 스포츠카에 이르는 차종을 갖고 다이나믹한 측면을 강조하는 광고를 활용하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검정색 S클래스와 뒷좌석에 앉은 나이 지긋하신 회장님들의 차로만 각인되어 온 벤츠의 이미지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세단뿐 아니라 SUV(Sports Utility Vehicle),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벤츠의 숨겨진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수입차 최초로 국내 제작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한성자동차의 광고 캠페인은 S-Class, E-Class 등 전통적인 럭셔리 세단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는 벤츠의 이미지 외에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벤츠의 모델들을 알리기 위해 시도된 것으로 “It’s now or never” 라는 광고 캠페인을 TV 및 인쇄 매체를 통해 선보였다.
이 같은 벤츠의 첫 번째 TV CF는 중후한 클래식 선율 속에 도심을 가로지르는 검정색 S 클래스와 함께 시작한다. 그리고 떠오르는 카피 “당신이 알고 있는 벤츠”. 이어지는 화면은 180도 다른 경쾌한 모습의 빨간색 벤츠 CLK 카브리올레가 확 트인 자연 풍경과 함께 등장한다. 그리고 다시 떠오르는 “당신이 모르고 있는 벤츠” 라는 카피에 이어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다양한 칼라의 벤츠들을 보여주며 벤츠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두번째 TV-CF에서는 도시적이며 세련된 분위기의 한 남자가 무언가를 아쉬워하며 속삭인다. “말 한번 걸어보지 못하고 놓쳐 버린 여자가 있다. 다신 그러고 싶지 않다… It’s now or never ? Mercedes Benz ? 라며.특히 엘비스 프레슬리의 명곡 “It’s now or never”를 절묘한 매칭으로 사용, 이제 더 이상 벤츠를 인생의 가장 마지막 선택으로 미뤄 두지 말라고 로맨틱한 유혹의 메시지를 보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