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앨런 라이트맨의 아인슈타인의 꿈에 대한 독후감(A+서평)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5.2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앨런 라이트맨의 `아인슈타인의 꿈`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아인슈타인의 꿈’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Ⅲ. ‘아인슈타인의 꿈’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은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물리학자인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특정 시기, 1905년을 그린 소설로 그 당시는 아인슈타인이 특수 상대성이론을 발표한 기념비적인 해이다. 글쓴이는 물리학자 출신의 앨런 라이트맨으로 그는 물리학자이면서 소설가라는 매우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런 이력을 십분 살려서 책을 집필했다. 아인슈타인이 상대성원리에 대해 연구하던 그 시절을 상상하면서 `시간`에 대한 여러 가지 개념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이 책은, 소설이면서도 철학적이고 개념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고 우아하다.
이 책은 30가지 유형의 다양한 시간과 공간의 개념들을 소설처럼 편하게 나열해 놓았다. 아인슈타인이 회귀시간, 과거시간, 현재시간, 미래시간, 절대시간, 상대시간, 체감시간 등 시간에 대한 이론을 세웠다면 이 책의 저자인 앨런 라이트맨은 실제로 그 시간에 대한 이론들을 바탕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었고, 그것을 소설로 그려냈다.

Ⅱ. ‘아인슈타인의 꿈’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이전에는 접해보지 않은 새로운 방식의 소설이다. 큰 틀은 아인슈타인의 현실 이야기가 나오고 중요한 것은 30편의 시간에 대한 상상이다. 이것은 아인슈타인이 꿈꾸는 30가지의 특별한 시간 속에서 전개된다. 사람들이 단 하루만 사는 세계, 영원히 사는 세계, 기억이 없는 세계에 살아 매일 지도와 일기를 따라 자신을 찾는 사람들, 원하는 미래로 이동할 수 있는 세계, 시간이 가도 벌어지는 일은 없는 세계, 시간이 불규칙적으로 흘러 언뜻언뜻 미래가 보이는 세계, 미래가 없는 세계, 시간이 지역에 따라 다른 세계, 시간을 움직이는 꾀꼬리 떼를 가두어 시간을 멈추려는 어른들이 있는 세계… 이 세계들은 모두 어떤 여지를 남겨두고 있다. 시간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지, 우리가 접하고 있는 시간이 우리의 생각과 다른 것이라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이런 얘기들이 꿈이라는 장치로 표현된다. 이 짧은 꿈 이야기는 서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독립적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