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리들의 결혼 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5.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결혼준비에 대한 교양 레포트 입니다.

목차

D-4개월
1. 양가에 대한 인사 (상견례) :
D-3개월
D-2개월
D-1개월

본문내용

우리들의 결혼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

"두 번째 단계" - 첫인상에서 점수를 따는 자기 연출법
사람은 첫 대면에서 3초 만에 인상을 받는다고 한다. 어른들일수록 사람 보는 직감이 빠르고 정확하기 때문에 첫 만남에서 어떤 인상을 주는가는 매우 중요하다. 거울 앞에서 가장 밝은 표정과 자연스러운 웃음을 지어보고, 그 다음엔 의상과 헤어스타일에 공을 들이도록 한다. 거부감이 들지 않고 정중하면서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게 좋으며. 너무 화사하지 않은 무난한 색상의 옷을 고르고 메이크업도 진하지 않게 하고, 립스틱은 다크계열 보다 단정하지만 생기가 있어 보이는 붉은 계열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에 초점을 맞추라는 뜻. 너무 수수한 나머지 촌스러운 수준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적당한 액세서리나 소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는 지적이고 젊어 보이는 분위기에 초점을 맞춰 깔끔하게 정돈한다.
NG - 자기한테 아무리 잘 어울린다고 해도 짧거나 트임이 깊은 옷, 너무 슬림한 스커트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
"세 번째 관문" - 공손하고 세련된 첫인사
예약 확인도 했고, 부모님을 모시고 약속한 장소로 떠났다면, 약속시간 10~15분 전에 도착하도록 하자. 입구에서 재킷 등은 벗어 가볍게 손에 들고 들어가는데 이때 상대 쪽이 미리 와 있다면 가볍게 목례를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때 자리 배치에 주의, 어른들을 먼저 상석에 모시고 나서(창가가 있다면 그쪽으로 모신다) 나중에 앉는다. 편안하게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친가 부모님들을 소개하고 인사를 나눈다. 긴 시간 반듯한 자세를 흐트러뜨리지 않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때가 때인 만큼 참아야 한다.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양다리를 꼭 붙이고 앉아야 단정하고 정숙해 보인다.
NG - 자세가 구부정하면 표정도 밝지 않고 나이 들어 보이며, 또 어딘가 야무지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