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간성장발달-처음만나는자유 영화를보고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9.05.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인간성장발달 과제로 영화 처음만나는 자유를 보고 쓴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간호와 관련된 영화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동안 내가 보아왔던 영화들 중에서 간호와 관련한 장면들이 많이 나왔을 수 도 있다. 내가 그것들에 관해 유심히 보지 않아 눈치를 채지 못했 던 것일 수도 있다. 전쟁 영화를 봐도 다친 병사를 치료하고 간호 하는 장면은 적어도 한두 번쯤은 나왔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좀 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영화 속 간호를 접하고 싶어 알아본 결과 ‘처음 만나는 자유’라는 영화를 알게 되었다. 영화 속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수잔나는 보드카에 아스피린 한통을 복용하여 응급실에 실려 간다. 그 후, 자살미수로 판정을 받고 정신과 의사의 상담을 시작한다. 자신은 자살 기도를 한 것이 아니라고 부인을 하지만, 의사와 가족들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여겨 ‘클레이무어’라는 정신 요양원에 입원하게 된다. 병명은 ‘경계 인격 장애’이다.
수잔나는 요양원에서 ‘Daddy`s girl`이라고 불리는 데이지, 얼굴 화상으로 흉한 외모를 가지게 된 폴리, 그리고 조울증을 가지고 있고 요양원에 적응하지 못하여 떠나고 돌아옴을 반복하는 삶을 사는 리사, 환상과 거짓말에 싸여 지내는 조지나 등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 중에서 수잔나는 리사와 묘한 동질감을 느끼고 가까워 져서 함께 요양원을 탈출하기도 하고 그 속에서 여러 가지 경험을 하게 된다.
먼저 이 영화를 2가지의 측면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