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투게더 & 아메리칸 뷰티 인물분석과 두 작품 비교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9.05.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영화 투게더 & 아메리칸 뷰티 인물분석과 두 작품 비교 감상문입니다

목차

[和你在一起:투게더]
[아메리칸 뷰티]
[和你在一起:투게더] & [아메리칸 뷰티]

본문내용

* 아버지의 표상
이 영화에서 아버지란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우리나라의 어머니와 같은 존재로 느껴졌다. 때론 엄하게 때론 따뜻하게 보살펴 주며 보통 아버지들과 마찬가지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서툴지만 자식을 아끼고 자식을 자랑스러워 하는 자기의 모든 것을 버려도 아깝지 않은 아버지의 사랑을 엿볼 수 있는 영화 였다.

* 아버지의 무조건적인 사랑은 어디서 오는가?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은 어디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식이기에 사랑 할 수밖에 없는 내리사랑 같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비록 이 영화에서는 친 아들이 아니지만, 자기가 낳은 아들처럼 애지중지 하면 아들을 사랑하고 보살피고 있다. 자식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지 하는 한국의 어머니처럼 이 영화에서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부모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것은 동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식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이 아닌가 싶다.

* 소천의 표상
영화에서 보여 지는 소천은 소심한 듯 하면서도 어머니의 사랑을 그리워하며 아버지의 무조건적인 사랑에 약간은 부담스러워 하는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느껴졌다. 자신이 생각하는 자신의 능력은 그리 크다고 생각하지 않는데 부모의 기대는 그 이상을 바라보고 있기에 그런 것들에 대해 부담스러워 하고 때로는 죄송해 하는 마음으로 비춰지고 있다고 느꼈다.

* 시사점 및 느낀점
이 영화를 처음 보려고 했을 때는 약간의 따분함을 느꼈는데 볼수록 영화에 빠져든 나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고 그 감동과 여운은 차마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였다. 이 영화에서 나오는 소천의 아버지의 모습에서 우리나라의 어머니 아버지의 모습을 둘 다 볼 수 있었다.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혹시나 자신이 자식에게 짐이 될까 두려워하는 모습과 자식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을 하더라도 상관없이 자식의 뒷바라지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들 -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기러기 아빠들과 자식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떠나는 어머니의 모습들 그러나 후에도 그렇게 자식을 키워 혹시나 자신들이 짐이 될까 떠나려는 부모들의 모습들... 한국 뿐만이 아니라 중국 아니 동양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자식에 대한 부모님들의 사랑 같다. 유교적인 사상이 바탕이 되어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이런 사랑이 개인적으로는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이 투게더라는 영화를 통해 내 어머니 아버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느낄 수 있었서 너무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