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감상문] 당신의 성격을 진단하라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5.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당신의 성격을 진단하라”-를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저의 주관적인생각을 강조하였으며
내용면에서 짜임새있고 디테일하게 서술하였고 다른 저급자료들
과는 다른 자료라 확신합니다. 필요하신분 유용하게 쓰시고
좋은결과있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동기 및 앞으로 쓸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

▶본론
1. 제 1부- 성격, 변할 수 있다.
2. 제 2부- 성격 진단하기.
3. 제 3부- 성격을 바꾸면 인생도 바뀐다.

▶결론
☀또 하나의 인생☀


※참고: 파란색 글씨는 책의 요약 이론이고, 검정글씨는 저의 생각입니다.^^

본문내용

서론
동기 및 앞으로 쓸 내용 간략하게 소개.
지금 시각은 10월12일 밤 10시 5분...
나는 하루 중 밤을 가장 좋아한다. 고요하고 환한 달빛이 내 창가를 비추어 줄 때의 이 시간.. 혼자 생각하기를 좋아하고 명상을 즐기는 나로서 이 시간은 귀하고 가슴이 “두근” 거릴 만큼 기분이 좋아진다.. 가장 집중이 잘되는 시간이기도 하다..
이 시간은 나를 되돌아보게 하는 아주 귀한 시간이다. 달빛을 받으며 또한 하늘에 떠있는 별을 보며 즐거워졌던 내 마음은 깊은 명상에 잠기면 잠길수록 슬퍼진다.
나는 항상 생각한다....
‘나는 누구인가.’ 이것은 오랫동안 지구에 발을 디디며 살았던, 또는 살고 있고 앞으로도 살아갈 모든 사람들에게 인생을 시작하고 끝이 날 때까지도 풀지 못할 수수께끼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본다.. 내 자신에 대해서 다 알려고 한다면.. 그것 또한 불행하지 않을까..?
나는 이상하게 ‘나는 누구인가’라는 말을 들을 때면 괜히 슬퍼진다. 왜 일까?? 왜 나는 내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 볼 때면 두려운 것일까??
어떤 누구보다도 끔찍하게 내 자신을 사랑하는데 말이다..
그렇다면 나는 내 자신을 생각하는 그 자체가 나에게 어려운 문제를 푸는 것보다 어렵다는 것인데.. 어쩌면 어려운 게 아니라 힘들다는 표현이 맞을까?
잡생각이 많고 공상을 즐기는 나에게 태어나서 지금까지 내가 생각하기 가장 두려워했던 건..내 자신을 아는 것..이다.
이러한 나에게 내 자신을 내가 스스로 평가해 보는 것.. 이라는 중요한 과제가 부여 됐다. 아니 내가 선택 했다. 이제는 내 스스로 나를 알아가야 할 때.. 피하지 말고 돌아가려 하지 않고 이제는 당당히 “나”라는 존재와 맞서 싸워야 할 때이므로.. 용감히 선택했다.
또한 이렇게 나를 자신감으로 가득 차게 해주신 분이 나타났다. 인간 자원 개발론 수업을 담당하시는 “문찬우 교수님”이시다. 교수님께서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