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유혹의 기술의 읽고서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09.05.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유혹의 기술을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 저의 주관적인생각을 강조하였으며
내용면에서 짜임새있고 디테일하게 서술하였고 다른 저급자료들
과는 다른 자료라 확신합니다. 필요하신분 유용하게 쓰시고
좋은결과있길 바랍니다

목차

머릿글 본문 내용중 요약
1장. 냉담한 나르시시스트형 코케트
2장. 열정적인 신념가형 카리스마
3장. 신비로운 우상형 스타

본문내용

몇천 년 전만 해도 권력을 얻고 유지하는 수단은 물리적인 폭력과 잔인한 힘을 가진 선택된 소수만이 소유하여 권력을 가질 수 있었고 그런 체제에서는 다른 누구보다도 여성들이 고통을 받았다. 하지만 남성들에게도 약점은 있었다. 그것은 바로 만족할 줄 모르는 성적 욕구였다. 여성은 남성의 성적 욕구를 이용해 다소나마 그를 지배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이것에 순응했지만 드물게 권력에 대한 욕구가 강한 여성들도 있었다.
이들 여성들은 하나같이 유혹의 명수로 매혹적인 외모와 화장술, 장신구 등을 이용해 마치 여신이 하강한 듯한 아름다운 자태로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또한 남성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하면 예외 없이 차갑고 무관심하게 돌변해 사랑에 빠진 남자들을 연약한 존재가 되어갔다. 이 여인들에게 있어서 유혹은 남성의 폭력과 잔인성에 대처할 수 있는 수단이었고, 자신의 뜻을 관철 시킬 수 있는 일종의 권력과 같은 것이었다.
남성들은 대개 유혹의 기술과 같은 사소한 일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그러나 17세기에 이르러 남성들은 섹스를 거절하는 젊은 여성들을 설독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혹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그들은 성적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화려한 옷을 차려입고 심지어 여성처럼 교태를 부렸다. 또한 남성들은 자기들만의 독특한 유혹의 기술을 발전시킴과 동시에 그것을 사회적인 목적에 적용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심리적인 술수, 부드러운말, 아첨 등과 같은 수단을 이용해 지배자들과 정적들을 유학하여 권력을 잡았다.
19세기에는 또 다를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 나폴레옹 같은 정치가들이 좀더 광범위하게 유혹의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들은 웅변술, 휘황찬란한 무대, 극장과 같은 분위기, 고혹적인 외모 등 과거에 여성들이 사용했던 유혹의 방법들을 동원했다. 그들은 이 모든 것이 카리스마의 본질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이러한 유혹의 방법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용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