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테니스 자세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09.05.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테니스자세에 대해서 여러가지 소개했습니다.

목차

1. 백핸드 스트로크
2. 포핸드 스트로크
3. 발리
4. 서브
5. 스매싱

본문내용

1. 백핸드 스트로크

1) 왼손의 감각을 익히면 테이크백이 쉽다.
* 백핸드에서 왼손감각(오른손잡이경우)은 백핸드를 자신있게 구사하려면 우선 왼 손의 활용을 이해해야 한다.
* 왼손으로 그립을 바꾸면서 손가락에 힘을 줘 라켓을 당기면 오른손이 자연스럽게 따 라가게 되는데 이렇게 왼손주도형으로 테이크백을 바꿔본다.

2) 스텝이 안정되면 임펙트가 보인다.
* 스트로크는 발리에 비해 여유가 있는 볼이기 때문에 작은 발을 많이 이용하여 임 펙트전에 거리를 맞추어주면 임펙트가 훨씬 안정적으로 이루어진다.
* 스플릿 스텝을 하고 몸을 이동한 후 발 앞꿈치를 끌듯이 투스텝을 해 거리를 맞추 면 발끝에 힘이 들어가는 감을 느낄 수가 있는데 이때 앞발을 크게 내딛으면서 스윙을 시작 한다.

3) 백핸드 파워를 높이자.
* 백핸드 파워 향상의 요점은 [멈춤동작]으로 임펙트 전에 투스텝을 완료하고 앞발 을 내딛으면서 비축된 힘을 임펙트에 쏟아 붓는다.
* 임펙트 후 축이 됐던 오른발의 무릎을 자연스럽게 펴주면서 스위을 위로 쭉 뻗어준다.

4) 높은 볼 - 팔꿈치를 이용한다.
* 우선 테이크백을 할 때 팔꿈치를 높게 들고 축이 되는 발 끝에 힘을 준 후 스윙궤도 를 위에서 위로 가져간다.

5) 낮은 볼 - 상체를 볼 밑으로 넣는 이미지
* 허리와 상체를 숙여 볼의 아래로 파고 든다는 이미지를 연상한 후 상체를 약간 들 면서 임펙트 해본다

2. 포핸드 스트로크

1) 스윙을 앞으로 끝까지 휘둘러야 한다.
* 현대 테니스에 있어 최상의 타점은 라이징 타점이다. 정점에 올랐다가 떨어지는 볼을 타구하면 아무래도 스핀을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볼에 스피드를 주기가 어려우므로 네트보다 높은 타점에서 레벨스윙(수평스윙)을 사용, 밀어주는 느낌으로 끝까지 라켓을 휘둘러 스윙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