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과사회- 건강하세요 독후감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9.05.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남대학교 김천묵 교수 성과사회 건강하세요 독후감입니다
이거 내고 A+ 받았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올선생은 일부일처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류의 역사는 원시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쭉 일부일처제입니다. 하지만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수십 년이 같이 산다. 이것도 참 지겨운 일이거든요. 그래서 모순이 생기는 거죠. 공창제도니 이혼이니……. 하지만 도올은 권태란 있을 수 없다고 합니다. 권태를 느낀다면 못난 새끼란 거지요. 후우… 과연 권태를 느끼지 않을 수 있을까 생각하니 자신이 없어지는군요. 난 못난 새끼가 되는 걸까. 하지만 전 도올과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권태를 느끼지 않을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권태를 극복하는 거죠. 권태를 극복하는 데엔 사랑이 필요하겠죠.

자, 드디어 결론입니다. 2강의 결론은 ‘꼴릴때만 해라!‘였죠? 3강의 결론은 ’꼴릴 때 하되 완벽하게 해라!‘는 겁니다.
습관적인 섹스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애정의 애는 사랑애가 아니라 아낄 애자입니다. 정을 아끼는 것이지요. 애정을 해서 멋있게 사랑을 해야지요. 멋진 말입니다. 애정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정을 줘야지. 그 정에 탐닉하지 말아야지. 이 강의를 듣고 나니 이태까지 가지고 있던 성에 대한 개념이 많이 바뀐 걸 느꼈습니다. 잘못된 성에 대한 개념이 바로잡힌 기분이었습니다. 나중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결혼을 하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육체의 성교가 아닌, 정신이 통하고 육체가 통하는 진정한 사랑의 성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