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내 다문화 사람과의 인터뷰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4.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다문화 수업 과제로, 국내의 다문화 사람과 인터뷰 한 것을 정리했습니다.
1. 한국을 오게 된 이유
2. 한국의 첫인상
3. 중국의 연애관
4. 취직과 돈에 관해
5. 영어의 필요성
등에 관해 질문을 하고 답을 적었습니다.

목차

1. 한국을 오게 된 이유
2. 한국의 첫인상
3. 중국의 연애관
4. 취직과 돈에 관해
5. 영어의 필요성

본문내용

-아, 중국이 교육열이 높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이곳 한국과 비교하면 어때요?

한국도 교육열이 참 높지만 중국이 더 심한 것 같아요. 물론 전체적인 교육열이라기 보다는 각 성들 마다 다르긴 하지만요. 요즘 한국 뉴스에서 나오는 것처럼 중국도 성적 때문에 자살하는 애들 많아요. 그만큼 부담을 느낀다는 거겠죠.

-다른 곳으로 가고 싶은것도 이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성적 때문이었단 거네요. 그러면, 처음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어떻게 한국으로 오게된 거에요?

원래 처음엔 영국으로 유학을 갈 생각이었어요. 어릴때부터 제일 친하게 지냈던 친구가 영국으로 먼저 유학을 갔거든요. 근데 아버지가 돈 많이 들고 그곳에 보내고 제대로 공부할 것 같지가 않다고 반대를 하셨어요. 그러다가 마침 아버지가 아시는 분 중에 한국 유학 중개하시는 분이 있어 그분을 통해서 왔어요. TV로 한국 드라마를 자주 봤었는데, 그 안에 보이는 한국의 모습이 참 좋았어요.

-어떻게 보면 ‘한류’영향을 받으신 거네요? 그럼, 한국에서 생활을 시작할 때 받은 느낌이 어땠나요? 그러니까 샤샤가 받았던 한국의 첫인상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아, 첫인상. 솔직히 말해서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실망을 했어요. 영화나 드라마 안의 한국과 현실의 한국은 차이가 크더라고요. TV 를 통해 보고, 상상했던 이미지는 화려하고 따뜻한 느낌이었는데, 실제 생활하면서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TV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한국이란 나라의 어두운 면들을 보니 실망을 하게 되더라고요. 기대가 너무 높았었나봐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