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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웰빙시간의 운동일지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09.04.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한남대학교 교양 운동과 웰빙시간에 쓴 운동일지 레포트입니다.
2007년도에 A 맞았던 과목입니다.
달리기의 운동효과, 달리는 요령 등을 포함시키고,
하루하루 운동을 하며 쓴 일지와, 표와 그래표로 그동안의 운동효과,
결론을 써보았습니다.

목차

1. 운동을 시작하며...
2. 달리기
(1) 달리기의 운동효과
(2) 달리는 요령
3. Karvonen 공식과 나의 수치 값
4. 운동일지
5. 나의 심박동 변화 (표)
6. 심박동 변화 (Graph)
7. 결론

본문내용

7. 결론
처음 운동을 시작하며, 내가 운동을 잘해나갈 수 있을 지 두려움이 먼저 앞섰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운동을 해나가면서, 나도 할 수 있구나하면서 나 자신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마음먹고 해서 안될 것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이란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지만, 꾸준히 규칙적으로 해나가는 사람은 많이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이렇게 4주 동안 운동을 해낸 것을 보면 누구나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하고, 친구들에게도 꾸준한 운동을 권해주고 싶고, 저 또한 운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계속 해보고 싶습니다. 솔직히 운동을 하면서, 몸에 변화가 너무 없어서 정신적으로 나태해지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프로 저의 운동 후 수치 변화를 보니 아주 조금씩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긴장하는 정도와 컨디션에 따라서 변화할 수도 있는 것이지만, 수치로만을 본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한 달 사이에 너무 많은 것을 바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더 만족스런 결과를 얻기 위해선 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단 걸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운동과 거리를 두었던 저이지만, 레포트 작성과 나의 건강을 위해서 하루하루 열심히 운동을 했던 나날들이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저의 겉모습도 미세하게나마 변화가 있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 그리고 운동으로 인해서, 46kg이였던 몸무게가 한 달 사이에 2kg나 늘어 48kg로 늘은 것입니다. 자취생활을 하면서 살이 많이 빠져서 걱정이였는데, 아주 기쁜 변화였습니다. 운동으로 인해 이런 변화를 실감하게 되니 오늘이 끝이 아니고 앞으로도 계속 시간을 투자해서 운동을 해나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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