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조직을 살리는 거인리더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4.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리더십에 대한 책을 읽고 독후감

조직관리와 리더십 리포트

목차

첫 째 상황에 맞게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둘 째 자기관리이다.

셋 째 고객관리, 동료관리이다.
넷째는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섯 째 경영과 마케팅 전략이다

본문내용

리더가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조직의 가치와 정책, 문화, 성과 등 모든 면이 혁신적으로 바뀔 수 도 제자리에 정체될 수도 있다. 크든 작든 한 조직의 리더가 된다는 것은 막중한 책임과 투철한 사명감, 뛰어난 선견지명과 능력을 두루 요하는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의견과 조언이 있다고 해도 최종 결정은 언제나 리더의 몫이다. 그래서 리더는 고뇌하고 외로울 때가 많다. 우리는 조직의 수장이라면 늘 염두에 두어야 할 보편적인 진리들을 정리한 책이 바로 “조직을 살리는 거인리더”이다. 미국의 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리더를 만나 85가지 지식과 적용방법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현재 리더들이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경영 전략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으며 물론 리더가 아니라도 내 자신을 관리하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를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해 도움을 주는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아주 간단한 진리이지만 이것을 잘 활용하고 다시 한 번 내 자신도 정비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으며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하여 이 책에서 얘기하고자 한 바를 정리하겠다.

첫 째 상황에 맞게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누구나 하루에 24시간을 산다. 아무리 바쁘고 할 일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36시간, 48시간을 가질 수 없는 것이다. 스케줄을 계획하거나 중대한 사안을 결정하는 데 있어 시간 조정을 잘 해야 한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서는 먼저 자금 예산을 편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에 한 가지 더할 것이 바로 시간에 대한 예산을 짜는 것이다. 일정을 현실적으로 짜고 실행하면 무리해서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훨씬 생산적이며 시간에 쫓기지 않아 여유롭고 활기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조직을 살리는 거인리더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