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이너 조사_Serge mansau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9.04.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디자인 수업 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향수병 디자이너 (serge mansau) 에 대해 기초 조사하고,
대표 작품 두개를 선정해 비교한 것으로 주관적인 느낌 위주입니다.

목차

Style
Comparison & Contrast

본문내용

조각가이자 향수병 디자이너인 그는 지금까지 꽃과 조약돌, 폭포 등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을 해왔다. ‘겐조 쁘루 옴므’의 경우 대나무에서 이미지를 얻어 디자인 하였고 수상경력이 있는‘Montana`의 경우는 단풍의 씨앗이 모티브가 되었다. 그리고 ’Herve Leger Perfume’은 여성의 아름다운 몸의 곡선을 본떠서 만들어졌다. 이런 그의 디자인을 보면 모두 인공적인 요소를 거부하고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인지 그의 디자인은 상업적인 느낌보다는 예술적 요소가 더 많으며 하나의 자연적 이미지를 구체적인 형상으로 끌어낸 예술품으로 느껴진다. 그의 디자인을 보면 사람들이 왜 Serge Mansau를 향수병을 용기(容器)자체로써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켜내기 시작한 디자이너라고 말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직선의 강한 이미지보다는 곡선으로 이루어져 부드럽고 편안한 이미지가 많은 그의 디자인을 보고 있으면 그냥 병이라는 하나의 형상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병이 담고 있는 향기까지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는 듯 하다.
그에게 있어 진정한 아름다움은 자연스러움일지도 모르겠다. 인위적인 아름다움으로 꾸며져 있기보다는 자연의 모습을 닮아있는 것이 Serge Mansau의 디자인 스타일인 것이다.
그럼 이제 그의 대표적인 작품 두개를 비교해보도록 하자.

Comparison & Contrast
Serge Mansau의 대표적인 작품인 겐조의‘파르푕 데테‘와 크리스챤 디오르의 ’돌체 비타‘를 비교해보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