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Places in the USA

저작시기 2009.04 | 등록일 2009.04.27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미국 내의 국립공원을 비롯한 자연 관광지들에 대해 작성한 것입니다.

목차

◉ 들어가기에 앞서
◉ 나이아가라 폭포
◉ 그랜드 캐니언 (Grand Canyon)
◉ 마이애미(Miami, Florida)

본문내용

◉ 들어가기에 앞서
미국은 다양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제외하고, 북아메리카의 미국 본토는 대개 온대 또는 냉대 기후에 속한다. 한 주가 한국 전체 영토보다 클 만큼 거대한 영토를 지닌 나라이기에 그 안의 자연환경 또한 다양하다. 미시시피 강을 끼고 내륙 지방은 주로 평야, 습지 및 초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쪽으로는 높지 않은 구릉 지대, 남쪽의 플로리다 반도와 그 인근 지역은 반열대성 기후에 해당되며, 서남쪽으로는 몇몇 사막들이 펼쳐진다. 서쪽으로는 로키 산맥이 길게 뻗어 있으며 산맥 서쪽으로는 캘리포니아 주를 중심으로 건조한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미국은 많은 관광산업이 발달했다. 나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혹은 잘 알려지지 않은, 미국의 국립공원을 비롯해 자연관광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은 미국과 캐나다의 국경을 이루는 나이아가라 강에 있는 폭포이다. 캐나다 폭포(말발굽 폭포), 미국 폭포, 브라이달 베일 폭포로 이루어져 있다. 나이아가라 폭포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폭포이다. 폭포로 인해 주변은 항상 안개가 껴 있으며, 미국 보다는 캐나다 쪽이 더 관광 수입이 많다고 한다.

참고 자료

Spotlight on the USA - Randee Falk 저
미국 자동차여행 (http://usacartrip.com/blog/?arc=2004_05&id=board2#810)
위키피디아 (http://www.wikipedia.org)
옐로스톤 국립공원 (http://www.nps.gov/yell/)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