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닌텐도의 비밀에 대한 독후감(A+서평)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닌텐도에 대해 다룬 `닌텐도의 비밀`의 독후감 자료입니다. 서평은 A4한장정도의 분량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닌텐도의 경영전략 레포트에 사용하셔도 적절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닌텐도의 비밀’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

Ⅲ. ‘닌텐도의 비밀’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의 내용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공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닌텐도의 경영 방식과 기업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닌텐도의 열풍이 다시금 몰아치고 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이 쉽게 자리를 내어줄 기미가 보이지 않았으나 그 기세를 당당히 물리치고 요즘에는 길에서나 학교, 버스, 지하철 할 것 없이 닌텐도 DS가 자주 눈에 띤다. 또 닌텐도 Wii는 패드나 조이스틱으로만 게임을 하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서 가정용 게임기에 새로운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과정에 올라설 수 있기까지 닌텐도의 역사를 잘 보여주고 있다. 단순한 오락용 카드를 만들던 간이 수공업 업체가 닌텐도의 세계적인 캐릭터 슈퍼마리오를 어떻게 만들게 되었는지와 같이 수많은 인기 게임들의 탄생 비밀에서부터 닌텐도가 패미콤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하다가 다시금 재기 할 수 있게 된 과정까지 많은 독자들이 궁금해 했을 법한 닌텐도의 비밀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Ⅱ. ‘닌텐도의 비밀’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
닌텐도 - `하늘의 뜻에 맡겨라` 혹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임을 명심하라` 라는 뜻으로 그 속에는 `최선을 다하되 결과는 하늘의 뜻에 맡겨라`라는 속뜻을 지닌다.
이런 닌텐도의 뜻에 대해 닌텐도의 불세출의 회장 야마우치 히로시는 이렇게 말한다. 닌텐도는 `사람이 할 일을 다하고 천명을 기다린다`라고 풀이되지만 사람의 할 일이라는 것이 다하기가 쉬운 것만은 아닙니다. 할 만큼 했으니 결과가 어찌 되는 만족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실패하면 바로 그 순간 이렇게 할걸, 저렇게 할걸 하면서 계속해서 후회가 생기게 마련이죠. 때문에 제 할일을 다한다 해도 결국 사람은 천명을 기다리는 심경이 되지 못합니다.

닌텐도는 19세기 중엽 메이지 시대의 야마우치 후사지로가 카루타 즉 오락용 카드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1889년 닌텐도 곳파이(任天堂骨牌)라는 회사를 창업했는데, 닌텐도는 `하늘의 뜻에 맡겨라`라는 뜻이다. 야마우치 후사지로는 일본 담배공사와의 협상을 통해서, 전국의 담배상점에서 닌텐도 카루타를 판매하였고, 이를 계기로 급속성장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