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습관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24 워드파일MS 워드 (doc) | 1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자기계발, 자기경영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지혜를 키워주는 성공하는 사람의 독서법

2. 꿈을 이루어 주는 독서법과 보물지도

3. 직관을 키우는 꼭 필요한 독서

4. 자신을 강하게 만드는 독서력

본문내용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습관
1. 지혜를 키워주는 성공하는 사람의 독서법
사람은 위대해지만 위대해질수록 작은 일에 감사하고 감동한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1) 성공은 독서에서 시작된다.
책을 읽으면 만 배의 이익이 있다. 책을 읽어 입신출세하는 일은 당시 중국사회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만배의 이익을 얻는 길이었다.
2)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독서가였다.
세상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예외없이 모두 독서가이다. 독서를 하면 지혜와 지식을 깊게 하고 정신을 함양할 수 있다. 사람은 독서를 하지 않으면 얄팍한 지식밖에 얻지 못한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폭넓게 독서를 하는 것이 좋다. 사람은 독서를 해야 사고가 깊어진다. 혼자서 생각하는 데는 한계가 있어 바닥이 얕을 수밖에 없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대단한 독서가였다. 위인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첫째,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일이고, 두번째는 독서가였다는 것이다. 독서가 위인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 조건이라는 사실을 밝혀낸 것이다.
3) 책은 널리 읽자
책은 널리 읽어야 한다. 현대와 같은 정보사회에 사는 우리에게는 약간의 독서만으로는 이제 충분하지 않다. 한 달에 적어도 서른권에서 쉰 권은 책을 읽기를 바란다. 가량 한달 평균 세권을 읽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전혀 읽지 않는 사람보다 세 배 이상 살아 있는 지혜나 지식을 몸에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서른 권을 읽는 사람은 월 평균 세 권을 읽는 사람보다 열 배의 지혜나 지식을 얻게 된다. 그러면 그 차이는 분명하게 드러난다. 독서는 지혜와 정보, 통찰력을 주며 다른 사람과 다른 인간적인 깊이를 준다. 독서가 지혜를 좌우한다. 지혜는 책을 읽느냐 읽지 않느냐에 달려 있다. 책을 읽으면 지혜로워지고 읽지 않으면 어리석어진다. 사람의 능력은 일부 뛰어난 사람만 신에게 부여받는 것이 아니다.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찾아온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