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REATMENT OF WASTE WATER (하수 처리)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9.04.23 워드파일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하수처리에 대해서 조사한 내용입니다. 이해하는데 그림도 넣었으니 참고바랍니다.

목차

TREATMENT OF WASTE WATER (하수 처리)
Sewage Treatment Plant (오수처리 설비)
Septic Tanks and Oxidation Ponds (하수 정화조와 산화 연못)

본문내용

우리 사회는 생활하수 및 산업폐수 같은 많은 양의 오염물질을 배출합니다. 예전에는 폐수를 하천이나 강가에 방류해도 환경에 의해서 자연정화가 된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인구가 급속하게 늘고, 산업화가 가속화되어, 많은 양의 오염물질이 빠르게 배출되면서 자연정화의 속도가 이를 따르지 못하게 되었다. 보통 수질이 오염이 되면, 하천의 용존산소량은 감소하고, 물의 색깔도 점점 검게 변한다. 그리고 발생 되는 황화수소 때문에 악취도 납니다. 결국엔 근처에서 서식하는 식물과 동물들이 죽게 됩니다. 60여년 전의 샌프란시스코 만에서 폐수처리를 하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폐수를 방류 하는 바람에 수질오염이 발생하였는데, 이후 폐수 처리 설비시설을 갖추고 나자, 샌프란시스코 만은 깨끗한 이전의 상태로 바뀌었다.

Sewage Treatment Plant (오수처리 설비)

일반적으로 오수는 가정과 산업용 배수구를 통해 나오는 더러운 물을 말한다. 가정에서는 비누와 합성세제, 산업적으로는 화학물질이 수질오염의 주범이다. 또한 유기물질을 포함한 쓰레기도 물속에 녹아서 수질오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오수처리의 주된 목적은 오염된 물속에 있는 유기 성분들을 제거하는데 있다. 그 유기물질들이 강가나 하천의 용존산소량을 감소시키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오염된 물을 정화하는데, 혐기적 상태에서 정화하는 과정과 호기적 상태에 정화하는 과정이 있다. 주로, 산소가 있는 상태에서 미생물의 호흡을 통해서 유기물질을 제거한다. 설비 시설은 미생물의 호흡으로 산소가 없어지는 속도보다 빠르게, 산소를 오수에 주입시키는 원리를 이용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