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추리소설)천사의 나이프에 대한 독후감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일본의 권위있는 문학상인 에도가와 란포상에서 만장일치를 받은 야쿠마루 가쿠의 처녀작인 `천사의 나이프`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천사의 나이프’의 내용요약 및 줄거리 소개

Ⅲ. ‘천사의 나이프’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일본의 유명한 ‘에도가와 란포상’ 수상작인 이 책은 작가인 야쿠마루 가쿠의 첫 번째 소설이다. 이 소설은 여타의 추리소설과 마찬가지로 미궁에 빠지게 되는 사건을 해결해가며 범인을 찾아내는 추리소설이면서도 다른 면으로는 일본 사법 제도가 가진 모순을 파헤치고 그것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한 작가의 진정성을 그대로 담은 소설이다. 작가는 끊임없이 사법 제도의 모순에 대해 고민하게 하고, 그 모순에 저항하게 하며 마지막에는 독자들을 격분하게 만든다.
작가는 이 소설을 크게 두 가지 주제를 축으로하여 스피드하게 전개해 나간다. 첫 번째는 형사상 처벌을 받지 않는 미성년자에 의해 피해를 입은 유가족의 입장에 서 있는 사람들의 심경과 또 하나는 가해자인 미성년자 본인들의 범죄 후의 심경을 이야기하고 있다. 작가가 이야기 하는 이 두 가지의 주제는 우리에게도 고민해 볼 문제를 제공해준 셈이다. 우리나라도 형사미성년자의 범죄는 일본과 똑같이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과연 보호처분을 받은 소년범들이 법률이 정한대로 진실된 갱생을 할 수 있는가? 과연 형사미성년자에 의해 피해를 입게 된 피의자측은 처벌받지 않고 갱생의 의미로 풀려난 소년범들을 진정으로 용서할 수 있는가? 작가는 이렇듯 독자들이 양자의 입장을 모두 생각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그리고 연속적으로 발생하는 사건들은 퍼즐을 맞추듯 정교하게 짜여져 있어 한눈을 팔 수 없을 정도로 우리를 책속으로 이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