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명호 사진전 Tree 감상문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4.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진의 이해" 교양수업레포트입니다. 이명호씨 "사진전 Tree" 감상문이고 직접찍은 사진도 첨부되어있습니다.

목차

들어가는말
이명호와 사진전 Tree
본론. 잔다리 갤러리를 가다
관람을 마치며

본문내용

들어가는말
지금까지 문화생활과는 거리가 멀게 살아온 탓인지 나는 사진전이란 곳은 한번도가본적이 없다. 사진, 회화 이런 예술문화 부문에는 별로 흥미도 없고 그 쪽으론 아는 것도 별로 없다. 그래서 인지 이번 과제를 하면서 어떤 사진전을 가야할 찌 선택하기도 쉽지 않았는데 교수님이 올려주신 사진전 목록을 보다가 그냥 교통이 편리하고 가까운 곳에서 하는 사진전을 찾던 중 서교동에 위치한 잔다리 갤러리의 "이명호 사진전"을 선택하였다.
갤러리를 방문하기 전에 갤러리 위치와 어떤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시작했는데 "이명호 사진전 Tree" 라는 제목으로 전부 나무사진만이 보였다. 처음 그 사진을 보고 이게 도대체 뭔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왜 저런 평범한 나무들의 사진만을 찍어놓고 전시를 하는지 나무 뒤에 흰 천은 또 뭔지 지금까지 내가 생각 했던 나무사진들과는 너무 달라서 좀 낮설고 의아했다. 왠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갤러리를 방문하면 내가 느낄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겠다는 생각에 좀 더 이명호라는 사진작가와 "Tree" 라는 사진전에 대해 검색을 한 후에 갤러리를 방문하였다.

이명호와 사진전 Tree
이명호씨는 2004년부터 나무 뒤에 커다란 사각 천을 설치한 뒤 이를 사진에 담아 마치 자연속에 대형 나무 그림 액자가 세워져있는 것처럼 착시 현상을 빚는 `트리` 연작을 선보이며 사진계의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