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생은 아름다워[영화감상문]

저작시기 2009.03 |등록일 2009.04.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인생은 아름다워[영화감상문]입니다.
사진 첨부되어 있습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계 제2차 대전중에 자행된 독일의 유태인에 대한 학살을 그린 영화들은 무수히도 많이 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영화를 꼽으라면 많은 분들이 스티븐 스필버그의 쉰들러 리스트를 꼽을 것이다. 사실적인 영상 및 너무나도 리얼하게 당시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진한 아픔과 감동의 영화 쉰들러 리스트는 가히 명작중에 명작으로 불리워도 전혀 손색이 없는 훌륭한 작품이다. 대개의 유태인 학살을 그린 영화들이 어둡고 우울하며 전쟁의 아픔 및 인간에 대한 소중함을 무겁게 다루어왔는데, 이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제목에서부터 풍기는 느낌이 다른 영화들과는 사뭇 다르게 다가온다. 이탈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감독 및 배우인 로베르토 베니니가 감독 및 주연을 맡아 유태인 학살이라는 너무나도 끔찍한 이야기를 코믹하면서도 잔잔하게 그려내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아이러니한 유쾌함 뒤에는 가족에 대한 사랑 및 전쟁의 비극을 그 어느 영화보다도 슬프고 진한 여운이 남는 영화로 승화시켜 가슴 한켠을 무겁게 짖누르고 있다.

때는 1930년대말, 전쟁을 일으킨 독일과 함께 세계 제 2차대전의 주역이었던 이탈리에서는 무솔리니에 의한 파시즘이 전국을 공포의 도가니로 만들어가고 있었다. 이러한 어둡고 힘든 시기에 타고난 낙천적인 성격의 귀도(로베르토 베니니)는 운명처럼 한 여인을 만난다. 초등학교 교사인 도라라는 여인이었는데, 그 여인은 약혼자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귀도의 순수함과 따스함에 반하게 되며, 두 사람은 운명적인 사랑을 직감하게 된다. 그리고, 두 사람은 마을을 도망치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