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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와 운동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15 워드파일MS 워드 (doc)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트레스와 운동 워드

목차

I. 서론 (조사목적)

I. 본론
1. 스트레스의 정의
2. 스트레스의 원인
3. 스트레스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4. 운동의 필요성 및 효과
5. 스트레스의 예방 및 처리법
6.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운동

III. 결론 (느낀 점, 조사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I. 서론
• 현대인이 받는 스트레스의 심각성을 알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운동의 효과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II. 본론

1. 스트레스의 정의
생체에 가해지는 여러 상해 및 자극에 대하여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물반응으로 캐나다의 내분비학자 H.셀리에가 처음으로 명명하였는데 자극 호르몬인 아드레날린이나 다른호르몬이 혈중 내로 분비되어 우리 몸을 보호하려고 하며 위험에 대처해 싸우거나 그 상황을 피할 수 있는 힘과 에너지를 제공한다. 보통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나 적당하면 오히려 신체와 정신에 활력을 준다.
현대의 사회 생활상을 들여다보면 사람들은 이제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긴장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는 초조와 불안을 낳게 되고 스트레스라는 신종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너무 많거나 혹은 너무 적어도 좋은 상태라 볼 수 없다. 지나치게 많을 경우에는 초조, 식욕 감퇴, 불면, 불안감에서 질병을 유발하는 병으로 심신을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가 너무 낮을 떄에는 일을 수행하는 면에서 남들보다 뒤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어떤 일에 대해 모든 사람이 똑같이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은 아니다. 그 사건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더 많이 스트레스를 느끼기도 하고 , 오히려 즐거워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즉 스트레스를 받아들이는 사람의 주관적 해석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잇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하면 나쁜 것으로만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만약에 전혀 변화나 자극이 없다면 너무 권태롭고 지루할 것이다. 그래서 적당한 자극과 변화는 우리의 삶의 활력소가 된다. 스트레스가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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