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태평양의 프랑스향수시장 진출사례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4.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태평양이 프랑스향수시장에 진출한 사례에 대해 다룬 것입니다. 그림과 도표도 삽입되어 있어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더욱 효율적이고 정확한 의사전달이 이루어지도록 되어있습니다.

목차

서 론 : 태평양의 해외진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태평양의 해외진출의 의미

본 론 : 태평양의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1.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1) 배경
2) 초기 진출의 실패
2. 향수시장으로의 전략 변경
1) 배경
2) 전략
- 차별화전략
- 마케팅전략 (4P`s 분석)
3) 성공요인
4) 경쟁자분석
3. SWOT분석

결 론 :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향후진로
1. 철저한 현지화 전략
2. 태평양의 향후진로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태평양은 1945년 9월 5일 서울 중구 남창동 남대문 시장 근처에 태평양 화학공업사라는 상호로 창립되었다. 태평양 화학공업사의 주 생산품은 미안수, 구리므 등이었고, 광복과 동시에 시작된 태평양의 화장품사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광복 후 고급 용기와 라벨을 사용한 메로디크림은 태평양 최초의 히트 상품이었으며 이로 인해 순조로운 출발을 할 수 있었다. 그러던 중 1951년 태평양은 ‘All Best Cosmetics`이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ABC’브랜드를 발매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오늘의 태평양이 있게 만든 모태가 된 제품이었다. 이후 태평양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도 줄곧 히트상품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며 화장품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 왔다. 1980년대 초에는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자 생활용품에 진출하여 비듬샴푸인 댄트롤을 성공시켰으며 지금도 치약, 린스, 샴푸 등을 꾸준히 시장에 내놓고 있다. 그러나 한국이 1997년 말에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주력 사업인 화장품의 매출부진과 자금압박 등의 영향으로 회사 전체가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강력한 구조조정과 자구 노력으로 한때 추락했던 주가를 4배 가까이나 끌어올렸고 설화수, 헤라 등의 고수익 중심의 방판제품의 매출에 힘입어 2000년 15.9%, 2001년 22.5%의 외형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외국계 화장품업계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등 국내매출 1조원 이상, 해외매출이 1000억이상 달성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회사이다.

2. 제품 소개
오데퍼퓸 (DEP)
- 탑노트 : 달콤한 사탕같은 향
- 미들노트 : 플로럴
- 베이스노트 : 바이올렛, 머스크향
- 황홀한 세계와 페미니티를 추구하는 현대 여성을 위해서 만들어진 향수로 끝없는 신선함과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는 순수한 행복을 추구하는 현대 여성들을 위한 너무나 깨끗한 향.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