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하이퍼포머] 하이퍼포머 감상문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A+급 자료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관련 내용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목차

1.《하이퍼포머》작품개관

2. 작품 내용분석 및 요약

3. 기존 성과경영의 문제점에 대한 새로운 접근

4. 하이퍼포머의 핵심가치와 핵심과제 및 핵심역량 정리

5. 작품이 우리에게 주는 멘토링

6. 맺음말

본문내용

1.《하이퍼포머》작품개관

이 책 ‘하이퍼포머’는 스토리텔링 기법의 자기계발서이자 가장 적나라한 직언들이 담긴 직설적 지침서이다. 현장에서 조직을 리드하는 경영자가 이 책 한 권을 건네는 것만으로도 많은 설명과 수식을 하지 않고도 구성원들로 하여금 성과에 대한 모든 것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그리고 성공은 어딘가 멀고 추상적인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 자신의 성과를 차곡차곡 경영해가는 과정에서만 발견된다는 것을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철학으로 만들 수 있도록 전략과 실행과 축적으로 이어지는 진정한 성과경영의 방법론(How-to)을 총정리했다. 직장에 몸담고 있지만, 스스로를 경영자라 생각하고 움직이는 새로운 인재. 경쟁력 있는 기업이 원하는 이들 새로운 핵심인재들의 의사결정 방식, 일하는 방식, 관계 맺는 방식 등 그들만의 업무 회로를 공개한다. 소위 성과경영, 목표관리의 핵심 바이블이기도 한 이 책은 지금의 전 세계적 경영추세와 흐름을 주도하며 스스로 자신의 성과를 경영하는 셀프 CEO로 맹활약 중인 ‘하이퍼포머’들의 업무경영 프로세스까지도 담고 있다. 이 책은 일에 임하는 태도나 철학, 관점, 동기부여를 다루는 숱한 처세서와 다르다. 철저히 업무에서 시작해 업무로 끝나는 직장인들의 일하는 방법, 그것도 정확한 성과를 내는 일의 메커니즘과 프로세스에 집중한다. 현장에서 가장 목말라하던 내용이지만, 누구도 확실히 정리해주지 않았던 일의 해법을 모은 것이다. 현명하게, 인정받도록, 결과를 정확히 도출하도록 일의 계획을 세우고 진행해가는 과정 일체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의 큰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현장 중심적이어서 적용성이 높고, 둘째 김팀장과 이수호 대리의 대화내용을 빌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서술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셋째, 테마코칭 삽입으로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며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어떤 책보다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