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가 받아 온 수학교육의 한계점과 게임식 교구의 필요성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9.04.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내가 받아 온 수학교육의 한계점과 게임식 교구의 필요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1) 내가 받아 온 수학교육의 한계점과 게임식 교구의 필요성

내가 어릴 때부터 받아온 수학수업은 어떤 모습이었나. 내가 받아왔던 수학수업은 한마디로 말해 틀에 갇혀 있는 모습뿐이었다. 어느 수업하나도 뭔가 새롭다거나 정해진 틀에서 탈피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내가 초, 중, 고등학교를 다녔을 때는 물론이고 지금도 여전히 수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을 많다. 그렇다면 왜 수학에 흥미가 없어졌을까?
처음부터 수학이 싫진 않았을 것이다. 무언가 다른 요소들이 작용을 했기 때문에 학생들은 그 과목에 대해 흥미를 잃고, 의욕을 잃고, 자신감을 잃게 되었다.
어떤 과목에 흥미를 느끼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그 수업이 나에게 있어서 즐거움을 주어야 한다. 예전의 수학교육은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것이 아닌 단순히 수학적인 지식만을 요구했었다. 그러한 잘못된 생각이 수학이라는 과목을
학생들이 기피하는 과목으로 만드는데 영향을 주었다.
현재의 수학교육을 보면 예전과는 달리 추구하는 가치가 달라진 듯하다.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행해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다양한 수학의 게임식 교구의 활용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