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저작시기 2008.12 |등록일 2008.12.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을 경우, 시행할 정치공약을 중심으로 작성한 레포트

목차

Ⅰ. 000 정부의 출범
Ⅱ. 혁신의 기조
Ⅲ. ‘빅뱅정부’의 개혁 내용

본문내용

1.정치
①.정부조직 통폐합(공무원 검열제도)
지금 대한민국은 공무원의 시대이다. 그만큼 공무원도 많고 공무원에 대한 열기 또한 높기 때문이다. 현재 대한민국은 각종 장관 및 각종 위원회 등이 너무 많다. 많은 공무원들 중에는 부패하고 무능한 공무원 또한 많다. 부패하고 무능한 공무원으로 인해 일의 효율성도 떨어지고 많은 부서가 혼재됨에 따라서 일을 처리하는데 시간 또한 오래 걸린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공무원 검열제도를 실시하여 무능하고 부패한 공무원을 걸러내고 필요한 부서만으로 통폐합하여 정부조직 축소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능률을 높이겠다. 축소를 통하여 인건비를 아낌으로서, 사회복지분야에 쓸 수 있다.
②정부 조직을 민간에 회계 감사를 맡겨 투명성을 유지
현재 국내 기업 중 국제 경쟁을 하는 현대, 삼성도 민간에 회계 감사를 받는다. 그러나 정부 조직은 자기들끼리 감사를 맡기고 있다. 물론 투명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정부 조직 내에서 시행하기보다는 공정성을 지니고 객관적인 민간 전문가에게 감사를 맡길 것이다. 또한 감사를 통하여 적발된 부서는 경고제도를 도입하여 부서에 개혁을 하거나 심할 경우 퇴출이나 지원을 축소시킬 것이다. 이러한 제도를 통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정부를 만들 것이다. 또한 제3자가 감사를 맡는다는 점에서 국민의 신뢰도 얻고, 정부의 투명성도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③정당을 초월한 인재선발(현대판 탕평책)
어떤 당에서 대통령이 당선이 되면 대통령이 소속되어 있는 당에 의원들이 주요 장관 및 차관을 맡는 등 고위직 인사로 등용된다. 물론 내가(대통령) 속한 당에도 인재가 있겠지만, 다른 당에도 인재가 있고 일에 적합한 의원이 있다. 당파를 초월한 능력 위주의 인재를 선발하여 능력이 있는 것을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확인한 후, 국가 주요 정책에 핵심 인물로 정책을 이끌어 갈수 있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