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화성에서온남자금성에서온여자 감상문

저작시기 2003.11 |등록일 2008.12.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의 목차에 따라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 책소개<<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존 그레이 지음 | 김경숙 옮김
목차 - 1.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 / 2. 미스터 수리공, 그리고 가정진보위원회 / 3. 남자는 자기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이야기를 한다 / 4. 이성 자극하기 / 5. 서로 다른 언어 / 6. 남자란 고무줄과 같은 것 / 7. 여자는 파도와 같다 / 8. 서로 다른 정서적 욕구 발견하기 / 9. 어떻게 논쟁을 피할 것인가 / 10. 이성으로부터 점수 따기 / 11. 복잡한 감정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 12. 어떻게 도움을 청하고 받아들일 것인가 / 13. 사랑의 마법 지키기

목차

감상문을 쓰기전에...
1.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
2. 미스터 수리공, 그리고 가정진보위원회
3. 남자는 자기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이야기를 한다
4. 이성 자극하기
5. 서로 다른 언어
6. 남자란 고무줄과 같은 것
7. 여자는 파도와 같다
8. 서로 다른 정서적 욕구 발견하기
9. 어떻게 논쟁을 피할 것인가
10. 이성으로부터 점수 따기
11. 복잡한 감정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12. 어떻게 도움을 청하고 받아들일 것인가
13. 사랑의 마법 지키기
책을 다 읽고 나서

본문내용

여자 친구와 사귄 지 10월 2일이면 14일째가 되갑니다. 태어나서 26살이 되어서야 처음으로 사귀는 여자인지 너무도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제 나이보다 다섯 살이나 아래의 여자이다 보니 가끔 제가 도둑놈이란 소리를 듣습니다. 제 여자친구도 제가 그런 소리 많이 들을 것 같다고 얘기를 한 적도 있습니다. 서로 알고 지낸 지는 1년 6개월이 넘어서 인지 같이 하루에 많은 시간을 함께 있지 않아도 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벌써 서로에게 화나는 일도 있고 서로 이해 못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여자친구가 아직 어리다는 이유로 많은 면에서 제가 양보하고 이해한다고 생각을 해왔는데,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의 「책을 여는 글」을 읽으면서 꼭 그런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또 한쪽에서의 일방적인 이해와 사랑보다는 서로간의 이해와 화합과 사랑이 필요하다는 것을 조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 나가면서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보 커플인 저와 제 여자친구와의 사랑에 큰 발전이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제1장.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
여자와 남자는 분명 어떤 차이가 있다. 이제껏 난 그 차이를 신체적인 차이, 정서적인 차이 또는 생각의 깊이 차이 등이라고 잠정적으로 생각해왔다. 하지만 지금의 사회는 남녀평등을 강조하고 나 또한 그 관념을 누구보다 더 존중해왔다. 그래서 그러한 차이가 있다지만, 여자와 남자는 어느 면에서나 평등하고 내가 남자를 대하듯 그렇게 여자를 대해왔고 더욱 그렇게 하려고 노력해왔다. 그러나 이 장을 읽으면서 여자에 대해 깊이 알지는 못하지만,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남자와 여자가 어떤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말하려고 하는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다. 남자가 중시하는 가치와 여자가 중시하는 가치가 다르므로 이러한 근본적인 가치를 이해할 때 비로소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서로 존중하고 행복해하고 오랜 세월이 흐른다 해도 서로를 향한 사랑이 식지 않을 것이다.

제5장. 서로 말도 다르고
남자와 여자의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점에 공감을 한다. 이러한 표현 방식의 차이를 이해 못하기 때문에 서로가 쉽게 오해를 하게 되고 논쟁을 하게 되고 서로간의 금이 생기게 된다. 서로를 이해해야 한다. 남자는 여자가 지금 진정 말하려고 하는 내용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잘 파악해야 하고 여자도 또한 남자가 왜 동굴로 들어가고 동굴로 들어가면서 하는 그 말이 어떤 의미인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서로를 이해하고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순수한 욕구를 부정하거나 남성적인 여성적인 특성을 버릴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서로가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되 상대방이 질책 당하거나 비난받고 있다는 느낌을 갖지 않도록 주의하면 된다. 몇 가지 작은 변화들이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 서로 조금씩 변화하는 것이다. 조금씩 연습해 가는 것이다.

참고 자료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존 그레이 지음 | 김경숙 옮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