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6가지 요인

저작시기 2008.10 | 등록일 2008.11.1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6가지 요인 직접정리한것입니다.
만점과제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행복이란 무엇일까? 행복은 정의하기도 어려우며, 그 원인 또한 단정하기 매우 어려운 대상이 아닐 수 없다. 처음에 이 과제를 받고, 너무 고민이 많이 되었다. 행복에 영향을 주는 6가지 요인을 열거하기 어려웠을 뿐더러, 행복의 요인이라는 것이 컴퓨터 자판을 두드려 검색한다고, 여러 서적들을 읽어본다고 찾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물론, 수많은 인터넷 사이트 글과 여러 서적에서 설명하고 있는 행복의 요인들은 있었다. 하지만, 그것들은 그것을 쓴 사람의 생각일 뿐, 다른 사람들의 행복 요인도 그러하다고 하기는 힘들었다. 그래서 나는 이 과제를 하면서, 내가 생각한 나름의 행복에 영향을 주는 6가지 요인을 나의 경험과 함께 제시해보기로 결정했다. 내가 생각한 행복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긍정적인 마인드’다. 긍정적인 생각이야 말로 행복의 가장 기복적인 조건이 아닐까 싶다. 아무리 좋은 조건들을 모두 갖추어도 본인이 만족하지 않으면, 절대 행복할 수 있을 리가 없다.
우리는 가끔 텔레비전 다큐멘터리에서 열심히 살면서 항상 환하게 웃는 일반인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사람들이 결코 돈이 많다거나 높은 권력을 가졌다거나 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더 가난하거나, 몸이 불편하다거나 하는 사람들도 많이 나온다. 하지만, 그렇게 환하게 웃으며 행복해 하는 주인공에게는 남다른 무엇인가가 있었다. 바로 긍정적인 생각이었다.
생각의 힘은 실로 위대하다. 부정적인 상황을 생각하나만으로 즐거움으로 바꿀 수도 있다. 어쩌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행복해지기 위한 요인들 중에서 가장 얻기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두 번째는 ‘대인관계’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태어나자마자 타인과 관계를 맺고, 끊임없이 만남과 이별을 거치며, 점점 넓은 대인관계를 생성한다. 사람은 혼자서는 살 수 없는 불안하고 고독한 존재인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기쁨을 느끼기도 하고, 슬픔을 느끼기도 하고, 행복과 갈등을 모두 얻기도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