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식 근로자의 시대가 도래한다! - Next Society

저작시기 2008.03 | 등록일 2008.11.11 | 최종수정일 2020.03.1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취업 후 연수 및 실습 기간에 읽고 작성한 리포트 입니다. 경영/경제를 공부하거나 취업 후 독후감을 쓸 기회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Next Society
Ⅲ. 결 론

본문내용

본문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우리가 느끼지 못할 뿐이지 사회는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었다. 정보혁명과 인구통계의 변화, 그리고 지식사회의 도래가 변화의 중심에 있다. 피터 드러커는 미래의 다음 사회(Next Society)가 이미 도래 했다고 단언하고 있다. 나 자신도 경영학을 공부했지만, 다음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다음 사회를 만드는 주요한 사회 변화들을 생활 속에서 감지 못했다. 대학과 대학원의 학교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첫 발을 내 딛으면서 나도 새로운 환경과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5년, 10년, 그리고 그 이후에 걸쳐 신입사원에서 관리자로, 나아가 최고경영자로서 대응해야 할 변화와 혁신, 과제, 그리고 기회와 위협 등을 책을 통해 경험하고 다음 사회의 현실을 이해할 수 있었다.

피터 드러커는 이런 책을 쓰기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를 분석하고, 그리고 미래를 전망하는 책 말이다. 사실 드러커 박사가 사용하기 싫어하는 말이 바로 예측과 예언이다. 드러커는 “나는 예언을 한 적이 없다. 나는 그냥 창 밖을 내다보고 눈에 띄는 것을 바라볼 뿐이다. 하지만 아직은 남들의 눈에는 분명하지 않은 것을 말이다.”라고 한 적이 있다.

요컨대 이 책은 드러커의 삶과 지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저술이다. 이 책의 주제는 미래 사회, 미래 경제, 그리고 미래 경영에 대한 예측이다. 다시 말해 미래의 사회와 경제를 전망하고 지식근로자에게 경영지침을 제시하려는 것이다.

참고 자료

Next Society - Peter F. Drucke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