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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체력진단 및 운동처방

저작시기 2008.10 | 등록일 2008.11.1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나의 체력진단 후 운동처방을 하여 작성한 레포트

목차

※ 나의 체력진단 및 운동처방

1)신체구성
2)순환기 및 심폐기능
3)체력측정항목 & 체력요인별 평가
4)체형분류
5)목표심박수
6)종합체력평가
7)영양가이드
8)운동가이드

본문내용

 나의 체중은 55.5kg으로서 신장 167cm를 고려할 때 BMI 19.9로서 외관상 표준체형에 속한다.
 체내 근육량은 25.1kg으로서 이상 근육량 24.8kg과 비교하여 정상이다.
 신체 내 축적된 지방량은 10.0kg으로서 전체 체중에 차지하는 비율은 17.9%입니다. 이는 정상범위보다 낮으므로 체지방량이 적다고 말할 수 있다.


2)순환기 및 심폐기능
 나의 혈압은 최고치 103mmHg, 최저치 72mmHg로서, 최고치 100~140mmHg, 최저치 60~90mmHg 인 정상범위 사이에 있으므로 정상이다.
 안정시 심박수는 69 회/분 으로서 정상범위 60~80 회/분 안에 속함으로 정상이다.
 폐활량은 정상범위 (여) 2~3,000 ml 에 비하여 2800 ml으로 정상이다.
 %폐활량에서는 정상범위 80% 이상에 비하여 측정치 74.9%로 운동시 주의해야 한다.

8)운동가이드
 나의 현재 체중은 정상이고 체지방률은 표준이하로, 근육형입니다.
 근육은 지방보다 더 무겁습니다. 따라서 같은 체중이라도 저처럼 근육이 많으면 더욱 탄탄하고 날씬해 보일 것입니다.
 만약 운동을 하다가 하지 않으면 근육은 늘어지고 수축될 것입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침대에서 9일 동안 누워지내면 인체 기관의 수행능력은 약 21%, 심장은 약 10%정도 수축된다고 합니다.
 운동 시에는 연령과 체성분을 고려한 심박수 134~179회/분의 운동강도가 적당합니다.
 나의 경우에는 다음의 자전거타기, 유도, 조깅, 걷기, 농구, 테니스, 턱걸이, 웨이트트레이닝등의 운동을 권장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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