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국굴기 : 일본, 대국을 향한 100년간의 유신`을 보고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대국굴기 : 일본, 대국을 향한 100년간의 유신"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국굴기 : 일본, 대국을 향한 100년간의 유신’을 보고 느낀점은 크게 두 가지 이다.
가장 먼저, 일본이 비록 그 시작이 타국에 의한 강제적인 문호개방이라 하지만 미국에 의해 문을 연 이후 적극적인 자세로 서양의 선진문물을 보고 배웠던 것과 달리 왜 우리나라는 그러하지 못했던가 하는 때늦은 탄식이고 두 번째는 패전 후 원자폭탄으로 인해 그야말로 모든 산업시설이 파괴된 일본이 단숨에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그 저력이다.
원자폭탄으로 국가 기반 시설이 모두 파괴된 상태에서 일본은 짧은 기간에 모든 것을 복구시키고 강대국으로 발전했다. 물론 하드웨어는 파괴되었을 지라도 소프트웨어 즉 그들의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인재들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사실 우리나라는 그동안 일본이라는 나라를 알게 모르게 업신여기거나 무작정 싫어해왔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우리나라의 상당부분 일본을 롤모델로 발전 시켜 온 것 또한 부정할 수 없다.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은 우리가 그렇게 업신여겨볼수 있는 상대가 아니다. 객관적으로 우리나라 보다 매우 앞선 나라이며 배울점이 상당히 많은 나라임에 분명하다.

참고 자료

"대국굴기 : 일본, 대국을 향한 100년간의 유신"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