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샬라 우린지금아랍으로간다 레포트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27 | 최종수정일 2019.10.17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인샬라 레포트 입니다 도움되시길

목차

1. 3주 2차시에 익힌 아랍어표현을 활용하여 A와 B의 대화문을 만드시오.
2. 아랍인을 만났을 때 지켜야할 예절에 대해 논하시오.
3. 각자 이집트로 유적 답사 여행을 떠나기 앞서 지역 정보를 수집, 정리해본다.

본문내용

3. 각자 이집트로 유적 답사 여행을 떠나기 앞서 지역 정보를 수집, 정리해본다.
1) 이집트 카이로 역사
이집트를 이야기한다는 것은 곧 나일 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거리 한복판으로 나일 강이 흐르고, 강 위로는 사람과 차와 예배 소리가 한데 뒤섞여 대단한 소음을 일으키고 있다. 수천 년을 두고 유유히 흐르는 나일 강의 완만한 물살과 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려면 차와 인적이 뜸한 이른 아침에 나일 강을 찾아야 한다. 카이로는 순전히 나일 강이 만든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이집트는 비가 대단히 적은 나라이다. 나일 강 상류쪽 사막 지대에는 거의 비가 오지 않고, 비가 조금 온다는 카이로조차도 연 강수량이 25mm를 넘지 않는다. 따라서 사람들은 물을 찾아 나일 강가에 모여들 수밖에 없었다. 그 중에서도 나일 강 하류, 비옥한 흙이 퇴적되어 넓은 델타를 형성하고 있는 지대로 모여들게 되었다. 카이로는 나일의 축복으로 만들어진 이 델타 거의 한복판에 위치한다. 카이로는 이집트의 역사에서도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비옥한 델타인 카이로를 중심으로 권력 찬탈의 드라마가 전개되어 왔다. 왕조 시대를 시작으로 고대 제국의 지배를 받았으며 그 후 아랍이 진입, 십자군이 쳐들어왔는가 하면 오스만 터키의 지배를 받았다. 권력 쟁탈의 수난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프랑스와 영국의 간섭을 받았으며, 여기에 저항하는 민족 운동이 일어나는 등 끊임없이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카이로는 거리 곳곳에 역사가 살아 숨쉬는 역사의 도시이다. 카이로는 옛 것과 새 것이 공존하는 도시이다.
2) 피라미드
이집트의 상징이기도 한 피라미드는 4,600~4,000여년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고대 이집트의 왕인 파라오의 영원한 안식처(무덤)으로 만들어 졌다. 가장 큰 쿠후(그리스 명 : 케옵스)왕의 피라미드는 세계 제 7대 불가사의 주의 하나이다. 현재 피라미드 지역은 기자, 사카라, 다슈르, 메듐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현재 약 90여개의 피라미드가 있다.
① 쿠푸왕 피라미드 (BC 2580년 경)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