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Lullaby, Auden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08.10.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영미시 수업 시간에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시 감상문이며, 수준 있는 어휘를 쓰기를 권장하신 교수님 덕분에 수준있게 작성된 레포트이며, A+를 받았습니다. 시 내용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다른 Material들이 고루 사용된 레포트입니다. 특히 시 번역 국내 최고의 위치에 계시는 교수님의 번역을 인용하였습니다.

목차

1. 시 본문
2. 시인 소개 : W. H. Auden (1907~1973)
3. Auden 시의 시기 구분과 `Lullaby`
4. 시의 분석
※ 참고문헌

본문내용

Lullaby는 향락적이고 육체적인 부인할 수 없는 사랑의 황홀한 경지를 노래한 아름다운 시이다. 에로스와 아가페를 배타적인 관계가 아니라 상호 연관성을 지닌 것으로 파악하여, 결국 에로스적 사랑의 가치를 노래하고 있는 시이다.

◆ 1연
화자는 처음부터 인생과 사랑, 아름다움 등이 덧없는 것임을 인식한다. 그는 애인에게 자기 팔에 잠자는 머리를 눕히라고 말하지만, 그 팔은 ‘faithless arm’(믿음 없는, 성숙치 못한 팔)이다. 화자는 분명 애인을 사랑하고 있지만, 그는 자신의 복잡 미묘한 마음 상태(인간 삶의 불확실성,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를 인지한다. 또한 그는 ‘Human’즉, 인간답게 눕기를 권유한다. 이는 다시 한 번 화자가 인간의 한계를 명확히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행이다. 이어서 화자는 세월의 무상함을 이야기한다. 지금은 비록 ‘Thoughtful children’(생각 깊은 어린아이)이지만, 세월은 그로부터 결국 아름다움을 빼앗아 가며 `ephemeral`(하루살이->덧없음)을 증명한다. 화자는 애인이 ‘Mortal, guilty’(죽음을 면치 못하고 죄가 있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나, 그녀가 그렇게 살아있기 때문에 더욱 아름답다고 말하고 있다. 그에게 유한한 존재인 그녀는 ‘The entirely beautiful’(더없이 아름다운 존재)이고, 그는 그녀와 함께 유한한 시간인 이 밤을 즐기고 싶은 것이다.


◆ 2연
2연에서 화자는 ‘Soul and body have no bounds’(영혼과 육체는 경계가 없다)고 전제한 다음 첫 7행에서 육체의 쾌락에 대한 심각한 견해를, 나머지 3행은 영혼의 쾌락에 대한 차가운 이미지를 제시하고 있다. W. H. 오든의 자장가 시편에 대한 고찰, 박연성, <영어영문학> 제 40권 2호, 1994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