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실과교육방법론 삽질 테스트, 감자심기, 분재 레포트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10.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실과교육방법론 레포트 입니다.
각종 농기구의 쓰임새와 감자심기, 분재, 삽질 테스트에 관한 내용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농기구 사용법 익히기
삽> 무게는 약 1.8kg. 날은 쇠로 되어 있고, 자루는 나무로 되어 있는데, 도랑을 파거나 경기(耕起) 쇄토 등 협소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편하다. 근래에 와서는 용도에 따라 삽날의 모양이나 크기가 달라져서 보통 삽·콘크리트 삽·모종삽 등 여러 종류로 구분된다.
<삽질하는 법>
① 왼 손으로 삽의 손잡이를 손바닥이 위로 향하도록 잡는다.
② 삽질을 할 부분에 삽을 놓고 철로 된 발판에 있는 힘껏 발로 찬다.
③ 왼 손으로 잡은 부분으로 삽을 살짝 일으킨다.
④ 오른 손은 삽의 아래 철로 된 막대 부분을 잡는다.
⑤ 양 손에 힘을 주고 삽을 들어올린다. 이 때, 삽은 자신의 허리 높이까지 올린다.
⑥ 허리 높이까지 올린 삽은, 삽으로 흙을 퍼서 빈틈이 생긴 공간에 흙을 힘껏 내리쳐 엎는다.
<괭이> 땅을 파거나 작토(作土) 또는 제초(除草) 등의 작업에 쓰이는 농기구.
끝이 넓적한 날로 되어 있으며, ㄱ자로 구부러진 끝은 굇구멍으로 되어 있어 여기에 긴 자루를 낀다. 자루는 단단한 재질의 참나무나 느티나무로 만들며 길이는 대체로 150 cm 안팎이다. 날의 생김새에 따라 가짓잎괭이 ·삽괭이 ·토란잎괭이 ·수숫잎괭이 등이 있다.
.
.
.
감자심기
밭 갈아엎기 : 지난 시간에 배운 삽질 하는 법을 이용하여 2조가 하나의 이랑을 갈아엎는다.
고랑 내기 : 괭이를 사용하여 2조가 하나의 이랑 가운데에 하나의 고랑을 낸다.
.
.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