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겅호! 를 읽고 - 나를 바꾸는 힘(다람쥐, 비버, 기러기)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8.10.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겅호! 를 읽고
‘겅호!’정신은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입니다. 책을 꽤 오래전에 구입했지만 작년에 읽고, 너무 좋은 책이라서 다시 읽은건 얼마전이랍니다. 열광하는 팬의 저자와 동일하다는걸 알고는 바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겅호는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는 해결책이 결코 아니며, 겅호는 조직 속에 완전하게 체화된 하나의 생활방식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학생, 사회인, 경영학을 공부하는 분들은 많은 참고바랍니다.

목차

겅호! 를 읽고


1. 전체 조망
- 겅호 [Gung Ho] 유래

2. 겅호(工和) 들춰보기

3. 느낀점
<요약> 겅호(Gung Ho) 세 가지 정신

본문내용

1. 전체 조망

겅호 [Gung Ho]는 중국어 ‘공화(工和)’에서 유래한 말이다. 겅호(工和, 함께 일하자)라는 산업 협동운동으로 통한다. 무한한 열정와 에너지, ‘화이팅!’ 이러는 외침과 같은 말이며, 투지와 열정을 불어 넣는 일종의 구호나 인사로 사용되고 있다. 무한한 열정과 에너지, 그리고 임무에 대한 충성의 의미로 `화이팅!`이라는 뜻으로써 직장의 모든 직원들을 하나로 묶는 구호며 인사 겅호!. 신나게 친구라고 외치는 모습, 정말 일의 성공과 회사의 성공은 마음가짐에 있다는 사실이 또 한 번 증명한 책이다.
이 책은 실화로 바탕으로 쓰여졌으며 침몰 직전의 회사가 인간과 기업의 본질적 문제를 해결해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과 팀워크의 지혜를 다람쥐, 비버, 기러기의 생존방식에서 배워 그것을 교훈으로 삼아 1년 만에 성공적으로 회생해가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리고 있다. 이 책은 조직에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놀랄 만한 실적을 가져다 줄 혁명적인 노하우와 테크닉을 다람쥐, 비버, 기러기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한 생존 방식에 비유하여 친근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두 주인공, 앤디 롱클로우(출하부서의 운영 관리자)는 새로 부임한 공장장 페기 싱클레어와 함께 숲과 호수를 돌아다니며 겅호의 3대 원칙인 `다람쥐의 정신`, `비버의 방식`, `기러기의 선물`에 대해 체험을 분석하고, 페기는 앤디의 도움을 받아 이를 공장에 하나씩 적용해 나간다. 모든 조직을 관통하는 이 귀중한 경영 기법은 직장에서 사기를 북돋워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향을 안내해 준다. 그럼 책 속으로 여행을 시작해보자.

이하생략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