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달콤한 인생을 보고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8.10.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달콤한 인생이라는 영화를 보고
심리학적 관점에서 쓴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흔들리는 자신의 마음을 발견하는 것은, 확인하는 것은, 붙잡는 것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것처럼 어려운 일이다. 마음을 확인했다 하더라도 그 달콤함을 이미 맛본 후라면 붙잡는 것은 더욱 쉽지 않을 것이다. 쉽게 붙잡을 수 있다면 죽도록 사랑했던 연인들이 한순간에 헤어지는 일도, 순간의 흔들림으로 최근 빈번하게 이어지는 충동적인 자살도 일어지지 않을 테니. 정말이지 어지러운 세상만큼이나 인간은 알 수 없는 존재인 것 같다. 극중 주인공들이 습관적으로 스탠드를 껐다 켰다 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것이 바로 인생에서 밝음과 어두움 즉 달콤함과 씁쓸함 사이를 오고가는 우리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자살 소식과 관련하여 이 영화를 보면서 삶과 죽음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연예인들은 오랜 시간 많은 달콤함을 맛보았지만 더 큰 집착이나 욕망으로 돌이킬 수 없는 길을 건너기도 했으며, 우리는 그들에게 있어서 겉으로 보이는 달콤함만을 지나치게 동경해왔다. 주인공 선우도 겉으로는 빈틈하나 없는 완벽주의자였지만 그 내면에는 한없이 여린 마음을 가지고 있었던 것처럼 말이다. 너무나 완벽하기에 우리에겐 작게만 보이는 틈이 크게 다가온 것은 아니었을까. 이렇게 하나의 사건을 두고도 우리는 마음속에 여러 가지의 감정들을 담아내고 있다. 그 감정들을 어떻게 풀어나가느냐에 따라 한 사람의 소중한 인생이 크게 변화될 수 있음을 알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